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기획기사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현장에 가다!

On March 16, 2018 0

‘육아는 아이템발’이라는 말이 있다. 육아용품이 많을수록 아이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지만,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중 필요한 제품만 똑똑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난 2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지난 2월 7~1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가 개최됐다.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의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최고 육아지 <베스트베이비>를 비롯해 부가부, 쁘띠엘린, 사노산, 스토케 등 20여 개의 영유아 브랜드가 참여했다.

무엇보다 스킨케어, 유모차, 의류, 카시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육아용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모차 브랜드로는 부가부와 스토케가 참여했는데, 특히 부가부는 오는 3월 1일 출시 예정인 스트롤러 신제품 ‘부가부 폭스’를 사전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게 하고,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보온병과 3만2000원 상당의 컵홀더를 증정했다.


다가오는 봄,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을 대비해 아기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케어 제품도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사노산은 최근에 론칭한 민감성 아기 피부를 위한 ‘퓨어센시티브 라인’을 선보였다.

퓨어센시티브 라인은 인공색소, 보존제, 인공향, 파라벤, 실리콘, 파라핀오일 등 유해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유기농 올리브오일과 캐모마일 추출물, 판테놀, 토코페롤 등 천연 유래 성분을 담은 제품. 이외에도 사노산 인기 스킨케어 제품을 알뜰 패키지로 구성하여 50% 이상 할인 판매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손주와 조카에게 줄 선물을 찾는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많이 찾았는데 육아용품 브랜드 쁘띠엘린에서는 설 선물로 제격인 의류와 아이들 애착인형으로 손꼽히는 젤리캣 인형을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베스트베이비>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신 육아 트렌드와 엄마들 사이에 핫한 육아용품을 소개하는 <베스트베이비 뉴스레터>를 제작해 배포했으며, 잡지 정기구독 및 단행본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선물과 샘플을 증정했다.

슈퍼대디 아기물티슈 슈퍼S, 사노산 트래블 키트 3종 세트, 핀덴 스킨베베 프리미엄 물티슈와 핀덴 스킨베베의 3종 체험 샘플, 온라인 5만원 결제 시 30% 할인 쿠폰 등을 제공했다.

또한 BYO 피부유산균 체험 키트 및 허그베이비 스킨케어 3종 키트, 원더그린 수제 바, 스킨베리나뛰르 베이비 샴푸바스&크림로션, 누비 빨대컵 등도 샘플링했다.

그리고 부스 안에 유아용 의자 브랜드 아띠와 디즈니가 협업해 출시한 ‘디즈니 아띠’를 전시하고,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디즈니 아띠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베스트베이비> 부스를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영유아용 인형, 의류, 그림책 등은 설 선물로 특히 인기가 높았다. 


부가부 부스에서 유모차를 살펴보는 고객들.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에서는 유모차, 신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사노산은 스킨케어 제품을 알뜰 패키지로 특별 구성해 할인 판매했다.





 

 

2018 주목해야 할 육아용품 트렌드
아이를 키우다 보면 필요한 육아용품이 한두 개가 아니다. 그만큼 신제품도 매년 쏟아지고 있다.
2018년 부모들이 염두에 둘 육아용품 트렌드는 무엇인지 살펴봤다.

 

1 미세먼지의 공습! 클린 육아용품이 뜨고 있다
봄에만 심했던 미세먼지가 1년 365일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죽음의 먼지’라고 불리는 미세먼지는 공장의 매연과 자동차 배기가스 등 화석연료가 연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주로 황산염과 질산염, 암모니아, 중금속 등 유해물질로 이뤄져 있다.

큰 먼지는 콧속의 코털을 통해 걸러지고 코와 목 안의 점액에 잡히기도 하지만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는 이런 방어벽을 뚫고 몸속 깊숙이 침투한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고 미성숙한 어린아이의 몸속에 더욱 쉽고 깊숙이 파고들어 호흡기 질환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친다.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 지수를 보이면서 각광받는 제품이 바로 ‘클린가전’이다.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물걸레청소기, 가습기로 대표되는 클린 가전은 이제 아이 키우는 가정의 필수 육아용품으로 손꼽힌다. 진공청소기의 경우 사용자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벼우면서 한 번 충전해 오래 사용하는 강력한 배터리, 집 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다양한 청소툴로 구성된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또한 공기청정기는 헤파필터 장착은 기본, 여과된 공기를 에어서큘레이터로 집 안 곳곳에 퍼트리면서 소음이 적고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 또한 클렌징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 아이 피부에 유해한 첨가물은 일절 배제하고 자연 성분을 담아 피부 면역력을 키워주는 제
품이 인기다.

 



2 육아용품도 SNS를 통해 정보 공유
이전에는 인터넷으로 제품 정보를 검색했다면 이제는 SNS를 통해 좀 더 빠르고 방대한 정보를 얻게 됐다. 육아맘들의 SNS 채널이 카카오스토리에서 인스타그램으로 확대되며 정보 공유가 더욱 빨라진 것.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육아템’을 쳐보면 1000만 개가 넘는 게시물이 검색되는데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다른 부모들이 어떤 육아용품을 사용하는지, 어떤 제품이 인기인지 육아용품의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3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육아용품’ 확대
육아용품의 편리성은 안전성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다. 이제는 육아도 IT 기술을 빼놓고는 말 할 수 없는 시대가 왔다. 생활형 전자기기부터 버튼 하나로 조작하는 카시트와 유모차까지 ‘편리성’을 강조하는 육아용품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수도꼭지에 붙이면 아이의 목욕물 온도가 디지털로 표시되는 전자 온도계부터 아기가 용변을 보면 기저귀의 센서가 수분을 감지해 알람을 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아이를 안고 집안일을 하면서도 조작이 가능한 젖병소독기까지 그 종류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4 VIB족의 마음을 사로잡은 친환경 육아용품
잊을 만하면 한 번씩 터지는 육아용품의 안전성 논란 때문에 부모들의 근심이 크다. 그러다 보니 조금 비싸더라도 친환경 프리미엄 육아용품에 눈길을 돌리는 부모들도 많다. 출산율은 매년 떨어지고 있지만 친환경 프리미엄 육아용품 시장의 성장세는 매년 급등하고 있는 것.

통계청에 따르면 출생아 수는 2011년 47만 명에서 2015년 43만 명으로 4년 새 4만 명 가까이 줄었지만, 같은 기간 국내 육아용품 시장의 규
모는 1조 2000억원에서 2조 4000억원으로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VIB(Very Important Baby)족’, 즉 저출산과 핵가족화 등의 영향으로 아이에게 들이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부모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VIB족은 자녀를 위한 용품 구입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제품 하나를 고를 때에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는 않는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함유한 것은 아닌지 여부를 꼼꼼히 살핀다. 우
리나라 부모들의 경우 육아용품의 안전성에 특히 민감한 만큼 이러한 친환경 육아용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5 아이 있는 가정의 필템으로 떠오른 유산균제
몇 년 전만 해도 홍삼으로 대표되던 유아 영양제 시장의 주인공이 유산균으로 바뀌었다. 장내 유익균은 젖산과 초산을 생성해 장 속의 pH를 산성으로 유지시키고 부패성 세균의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한다.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이상적인 비율은 85:15. 영유아와 성인 모두 정상적인 장내 균총 회복을 위해서는 고함량의 살아있는 균이 투입되어야 한다. 문제는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유산균의 양이 김치나 요구르
트를 먹는 것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

전문가들이 몸에 좋은 유산균을 배합한 유산균제 섭취를 권고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유해균은 장점막이 손상된 부위나 세포 사이로 침입하는데 상피세포에 붙어 감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런데 장내 유익균은 상피세포에 유해균보다 먼저 부착해 이러한 감염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유산균이 형성하는 젖산은 pH를 낮춰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유해균이 살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대부분 함유된 균수가 많아야 좋은 유산균제라고 생각하는데, 균의 수뿐 아니라 종류와 배합비, 그 균수를 유지하는 보관과 유통, 내산성, 내담즙성, 장내 정착률이 우수한 원료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초기 투여량보다 유통기한 내에 보장되는 균수를 제품 겉면의 ‘영양정보’에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함유된 균의 종류가 다양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이라기보다 함께 복용했을 때 시너지
를 기대할 수 있는 혼합 유산균제와 좋은 원료사, 믿을 만한 제품을 선택해야 효과적이다.


6 가성비 갑 육아용품 인기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우수한 육아용품을 찾는 알뜰맘들 사이에 가성비가 뛰어난 육아용품이 인기다. 브랜드 제품만을 고집하던 과거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제품의 기능부터 수명까지 꼼꼼히 비교하고 구입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는 것.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육아용품 업계 또한 가성비 높은 고성능·고효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유모차인데 이전에는 디럭스와 휴대용 제품 두 가지를 구
입했지만 최근에는 디럭스의 안정성과 휴대용의 편리성까지 두 장점을 합친 절충형 유모차의 인기가 높다.




 

 

<베스트베이비>가 선정한 베스트 육아용품
수많은 육아용품 중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까?
<베스트베이비>가 선정한 2018 잇 육아 아이템을 소개한다.

 


it item 1
처음 만나는 100% 유기농 아기 화장품 BeBeRub
화학제품으로부터 아이를 지켜주고 싶은 부모들의 바람을 담아 탄생한 100% 유기농 아기 화장품. 제품 패키지의 가슴반달곰처럼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순한 아기용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베베럽의 모든 제품은 영국 SOIL(영국토양협회)의 유기농 인증 성분만 100% 담아 먹어도 될 만큼 안전하며,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처방을 바탕으로 제조했다. 또한 전 성분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으로 더욱 믿을 수 있다.

 +  문의 www.drdavidslab.com



베베럽 오가닉 프로텍션 릴리프 스틱
예민하고 연약한 아이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멀티밤. 아기 손톱 긁힘, 침독, 건조함, 가려움, 빨개진 피부 등에 두루 발라주는 멀티밤으로 티트리 성분을 함유하여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레몬 추출 성분이 피부 착색을 예방하고, 상큼한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 또한 로즈힙 열매와 피마자씨, 석류씨, 보리지 성분이 피부 재생을 촉진하며 건조함과 가려움으로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가격 13g, 2만원


베베럽 오가닉 프레쉬 스틱
영국 SOIL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칼립투스와 페퍼민트, 시어버터, 로즈메리 등 식물성 원료를 100% 함유해 아이의 막힌 코를 상쾌하고 시원하게 뚫어주며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스틱을 돌려 아기의 가슴과 목, 등에 수시로 발라주면 되는데, 바른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벌레에 물렸을 때 바르면 진정 효과도 볼 수 있다. 가격 13g, 2만원






it item 2
장 건강은 기본, 피부 면역까지! BYO 피부유산균
간절기는 아이의 면역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계절. 장 건강은 기본, 피부 면역까지 간편하게 챙겨주는 기특한 유산균제를 소개한다. 기능성 생유산균 100억 마리를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최초의 유산균제다.

7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합성향료나 설탕은 배제하고 꼭 필요한 6가지 원료만을 담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맛으로 기호성도 뛰어나다.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은 물론 피부 상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  가격 BYO 피부생유산균 40포(할인점·올리브영 가격, 20일분 3만7900원), BYO 피부유산균 30포(온라인 가격, 30일분 4만5000원)
 +  문의 www.cj.co.kr





it item 3
민감한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핀덴 스킨베베
핀덴 스킨베베는 한솔교육에서 30여 년의 영유아 육아 노하우를 기반으로 오랜 연구를 거쳐 론칭한 영유아 전문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태어난 순간부터 쉼 없이 자극받는 아기 피부를 엄마의 마음처럼 건강하게 지켜주자는 게 핀덴 스킨베베가 추구하는 목표다.

특허 성분인 노르딕 리커버리 콤플렉스TM를 함유한 고농축 진정 크림인 마데카식애씨드 크림과 24시간 촉촉한 보습을 유지하는 모이스춰 로션, 엑스트라 모이스춰 크림, 올인원 약산성 클렌징 샴푸&바스, 마사지&입욕 오일, 물티슈 등으로 구성. 전 제품에 인공향료와 타르색소, 미네랄오일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가격 마데카식애씨드 크림 35g 1만9900원, 모이스춰 로션 300ml 1만9900원, 엑스트라 모이스춰 크림 100g 2만2900원, 샴푸&바스 300ml 1만8900원, 마사지&입욕 오일 140ml 1만8900원, 프리미엄 물티슈 70매 10팩 2만4900원, 프레쉬 물티슈 80매 10팩 2만900원
 +  문의 www.finden.co.kr

 

‘육아는 아이템발’이라는 말이 있다. 육아용품이 많을수록 아이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지만,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중 필요한 제품만 똑똑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난 2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Credit Info

기획
최혜연 기자
사진
안현지

2018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최혜연 기자
사진
안현지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