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겨울철, 아이 방 보온 대책 세우기

On November 07, 2017 0

보일러만으로 겨울 난방을 해결하기엔 난방비가 부담스럽다. 최근에는 저렴하고 보온 효과가 높은 난방·단열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다.

 


본격적인 월동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계절이 왔다. 면역력이 약하고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영유아를 키우는 집은 겨울철에 적절한 실내 온습도를 유지하는 데 특히 신경 써야 한다.

현관과 창틀 등에서 들어오는 외풍만 막아도 실내 온도가 3℃ 이상 올라간다고 하니 난방·단열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면 난방비도 절약하고 아이 방의 보온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어도 매일 한 번은 환기해야 결로를 예방할 수 있다.


-> 적절한 난방 제품 활용하기
1 난방 텐트
바닥이나 침대 위에 설치해 사용한다. 텐트 밖의 온도보다 5℃ 이상 높은 보온 효과를 내는 것이 장점. 텐트 하나만 설치하면 되기에 난방비도 절약되고, 아이들이 텐트 안에서 놀며 잠들기를 좋아해 아이 키우는 집에서 인기가 높다.


2 온수매트
더운 물을 매트 안쪽에 연결된 호스로 보내 온돌 효과를 낸다. 전기매트에 비해 전자파 노출 위험이 적어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모은 아이템. 히터와 순환펌프, 물통이 들어 있는 보일러와 매트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단, 보일러에서 전자파가 발생하니 매트에서 최대한 멀찍이 떨어뜨려 두는 게 좋다.


3 온풍기
실내 공기를 빠른 시간 내에 훈훈하게 데우는 데 효과적이다. 발열 제품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있는 공간에 설치해도 위험하지 않다. 최근에는 방이나 거실뿐 아니라 욕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도 출시되었다. 다만 공기가 빨리 건조해져 가습기 등을 틀어 실내 습도 조절에 신경 써야 한다.



-> 업그레이드된 단열 제품으로 보온 효과 높이기
1 단열 스프레이
유리창에 칙칙 뿌린 뒤 마른 걸레로 닦아주면 단열 코팅 효과를 내는 제품. 2~3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데, 자외선이 강한 곳은 코팅이 비교적 빨리 손상되므로 더 자주 뿌려줘야 한다. 가격대는 1~2만원 선.


2 단열 시트
창문을 깨끗이 닦고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붙이면 설치 끝! 유리창과 방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바깥의 냉기를 차단하는 원리다. 1m에 4000~5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해 이제 웬만한 가정에서는 겨울철 필수품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프린트된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3 방풍 비닐
완벽한 외풍 차단에 이만한 아이템이 없다. 새시 틀 전체에 비닐막을 치면 되는데 공기층을 형성해 단열 효과를 낸다. 예전에는 환기하기 불편해 꺼리기도 했으나 최근에 지퍼로 여닫는 제품이 출시되어 이런 문제점을 해소했다. 3m에 3만~4만원 선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방식이라 설치가 손쉬운 것도 장점.


4 단열 벽지
단열은 물론 결로에도 강해 아이 방 보온 아이템으로 인기다. 이미 곰팡이가 생긴 벽이라면 기존 벽지를 떼어내고 곰팡이를 제거한 후 단열벽지를 붙여야 한다. 하지만 한 번 시공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여름에는 냉방 효과도 누릴 수 있다. 20m에 5만원 선으로 가격도 부담 없다.

 

보일러만으로 겨울 난방을 해결하기엔 난방비가 부담스럽다. 최근에는 저렴하고 보온 효과가 높은 난방·단열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추경미
모델
서지유(5세)
제품협찬
쁘띠엘린(1566-3903)
의상협찬
봉쁘앙(02-3442-3012), 제이키즈(02-2315-5654)

2017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추경미
모델
서지유(5세)
제품협찬
쁘띠엘린(1566-3903)
의상협찬
봉쁘앙(02-3442-3012), 제이키즈(02-2315-5654)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