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여보, 우리 포토 프린터 한 대 들일까?

On April 07, 2017 0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메모리에 저장만 해두는 사진은 이제 그만. 포토 프린터 하나만 있으면 사진을 찍고 바로 인화해 공유할 뿐 아니라 앨범도 만들 수 있다. 아이 있는 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포토 프린터 6.

스마트폰에 점점 쌓여가는 아이 사진. 마음먹고 정리를 해도 양이 너무 많고 시간도 오래 걸려 미루기 일쑤다. 하지만 포토 프린터가 있다면 이런 고민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곧바로 찍고 인화하면 보관이 편하고 스마트폰 속 앨범 정리도 수월하다. 

 

무엇보다 바로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 아이가 무척 좋아한다. 야외에 나가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주는 계절, 포토 프린터로 멋진 추억을 남겨보면 어떨까? 최근 출시되는 포토 프린터는 인쇄 품질이 우수한 거치식과 휴대성을 강조한 미니 사이즈로 나눌 수 있다. 

 

집에 두고 사용할 것인지, 여행이나 나들이 갈 때 사용할 것인지 고려해 사용 환경과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Wi-Fi, 전용 앱 등 편리 기능이 있는지, 소모품에 대한 부분도 확인할 것.

 

전용 인화지와 카트리지 구입 시 몇 장까지 출력 가능한지, 본체 구매 시 카트리지와 인화지가 함께 구성돼 있는지도 확인하자.

 

 


1
캐논 셀피 CP1200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이와의 추억을 예쁜 사진으로 간직하고 싶다면 캐논의 ‘셀피 CP1200’을 추천한다. Wi-Fi 기능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고,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활용하면 Wi-Fi가 없는 환경에서도 스마트폰 및 Wi-Fi 기능을 탑재한 캐논 카메라와 접속해 바로 인화할 수 있다.

 

각 색깔의 염료를 순차적으로 가열해 기체 상태의 잉크를 용지 표면에 고착시키는 염료 승화형 인쇄 방식이라 이미지가 선명하고 또렷한게 특징. 인화 마무리 단계에서 한 번 더 코팅하는 오버코팅 처리로 물이나 주스 등 오염에도 변색되지 않는다. 

 

가장 기본이 되는 4×6 사이즈 용지를 비롯해 카드 사이즈, 8분할 스티커 등 총 9가지 인화 용지를 지원해 활용도가 높다. 제품 색상은 화이트, 베이비핑크, 블랙 총 3가지. 가격 14만5000원 문의 1588-8133, www.canon-ci.co.kr

 

 


엡손 픽처메이트 PM-401

‘엡손 픽처메이트 PM-401’은 이미지에 따라 잉크 방울 수와 분사 위치를 최적화하는 다중 잉크 분사 기술을 적용해 고화질 사진 출력이 가능한 제품. 콤팩트한 사이즈로 포토 용지와 일반 용지 모두 사용하므로 사진 외에도 엽서, 카드, 레시피 등을 다양하게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 출력이 가능하여 ‘엡손 커넥트’ 앱과 이메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서도 손쉽게 사진을 뽑을 수 있다.

가격 23만9000원 문의 1566-9515, www.epson.co.kr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2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인화하는 휴대용 포토 프린터다. 레이저 노출 시스템으로 선명하고 뚜렷한 사진 인화가 가능한 게 장점. 

 

또한 사진 데이터의 전송부터 출력까지 단 10초만에 가능하다.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하는 제품으로 배터리 완충 시 약 100장까지 사진 인화를 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골드,실버 2가지. 가격 24만5000원 문의 02-3281-7700,www.fujifilm.co.kr

 



코닥 도크 PD-450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보다 간편하고 선명하게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로 스마트폰을 도크에 연결한 뒤 코닥 전용 앱을 사용해 원터치 방식으로

사진을 쉽게 수정하고 인화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all-in-one) 카트리지 방식으로 별도의 클리닝 작업이 필요 없다. 출력한 사진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물에 오염되거나 쉽게 번지지 않는다. 가격 13만9000원 문의 02-3785-2937, blog.naver.com/jnkinteractive

 


가우넷 프린고2 P232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Wi-Fi로 연결해 출력할 수 있는 휴대용 포토프린터. 반듯한 직사각형 몸체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염료 승화형 인쇄 방식을 적용해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프린고 앱에 들어가 앨범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출력할 사진을 찍은 후 사진 꾸미기도 가능하다. 배터리 성능도 좋아 완충 시 최대 50장까지 출력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베리 핑크와 망고 옐로 2가지. 가격 16만9000원 문의 070-7709-1822, www.gaunet.co.kr

 


LG전자 포켓포토 PD261

‘포켓포토 PD261’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출력하는 휴대용 포토 프린터. 케이스는 내부가 들여다보이는 반투명 소재로 사진을 뽑을 때 인화지함 뚜껑을 열어보지 않아도 인화 지가 남았는지 알 수 있다.

 

손바닥만 한 크기에 무게가 가벼워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것도 장점. 안드로이드, IOS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블루투스 기능으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화이트, 핑크 2가지. 가격 13만9000원 문의 02-3777-1114, www.lge.co.kr

Credit Info

기획
지은경

2017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지은경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