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임신/출산

돌잔치 답례품, 요즘은 이게 대세

On March 21, 2017 0

돌잔치를 앞둔 부모에게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답례품이다. 주는 이의 정성과 고마운 마음이 담겨 있으면서도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것을 고르기가 쉽지 않기 때문. 요즘 핫한 답례품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가족끼리 조촐하게 치르는 돌잔치라도 빼놓지 않고 준비하는 것이 바로 답례품이다. 아이의 첫돌을 함께 축하해준 데 대한 감사 표시로 손님들에게 작은 정성을 보이는 것. 

 

이전에는 돌떡이나 아이의 이름과 생일을 새긴 수건 등이 인기였다면 요즘은 실용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머그컵, 텀블러, 휴대용 보틀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것을 찾는 엄마들이 많다. 아이 이름을 제품에 직접 새기는 대신 스티커를 붙이거나 작은 카드를 동봉하는 센스는 필수.

 

대량으로 주문하는 경우 3000~4000원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건, 돌떡을 포함해 머그컵, 텀블러 등 대부분의 인기 답례품 역시 이 가격대다. 

 

수제 잼이나 꿀 등은 고가 품목으로 개당 1~3만원대. 보통 사전예약기간과 주문 개수에 따라 할인해 주는데, 같은 제품이라도 업체에 따라 할인 금액과 최소 주문 수량이 다르다. 

 

답례품을 고를 때는 여러 업체를 신중히 비교해 보되 제품의 품질뿐 아니라 패키지와 겉포장 등 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포장은 지나치게화려 것보다는 심플한 게 낫고, 식품을 선택했 다면 원산지, 유통기한 등도 꼼꼼히 살핀다.

 


베어브릭과 인기 캐릭터 ‘지방이’를 본떠 만든 석고방향제. 2900~4000원대,달콤더하기

생선, 과일, 요거트 등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는 클래식 접시 세트. 2900원대, 한사랑

생크림과 우유로 정성껏 만든 수제 잼.7000~9000원대, 알로라

고급스러운 유리 용기와 리필액,나무 리드스틱이 모두 포함된 큐브돔 디퓨저 세트. 3200원대,땡스샵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애니멀 이중 스텐 보온병. 3700원대, 땡스샵


요즘 핫한 답례품 리스트 

실속파맘의 선택

 >  소금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어 답례품으로 가장 무난하다. 특히 요즘은 천일염, 함초소금, 핑크솔트 등 소금의 종류도 많아 선택 폭이 넓다.

 > ​ 잡곡·견과류 등 건강식품 곡식은 부의 상징으로 여겨져 돌 답례품으로 꾸준히 사랑받는다. 백미보다는 잡곡이나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를 선택하는 게 낫다.

 > ​ 텀블러 젊은 엄마들 사이에 가장 핫한 돌 답례품으로 휴대용 텀블러와 플라스틱 보틀, 유리병 등 소재가 다양하다. 실용적이며 가격대도 적당한 편.

 > ​ 컵·접시 집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접시와 컵도 인기 품목 중 하나. 사용할 때마다 고마움을 되새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

 

스타일리시맘의 선택

 > ​ 수제 간식 먹기 아까울 만큼 귀여운 디자인과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쿠키부터 제철 영양을 그대로 담은 수제 잼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요즘인기있는 품목은 꿀. 다이어트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뛰어나 연령대 구분없이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 ​ 디퓨저, 석고방향제 연령대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품목. SNS나 블로그를 통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다. 최근에는 귀여운 곰돌이를 본뜬 베어브릭 석고방향제가 특히 인기다. 석고방향제의 경우 차량에 비치하거나 방 안에 놓아두면 향이 은은하게 퍼질 뿐 아니라 디자인이 세련돼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 ​ 수제 비누 실용성과 개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아기천사, 달걀, 첫돌을 상징하는 숫자 ‘1’ 등으로 디자인된 제품이 많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안현지
제품협찬
달콤더하기(blog.naver.com/nam10637), 땡스샵(www.thankshop.co.kr), 알로라(www.allora.co.kr), 한사랑(www.hanslove.com)

2017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안현지
제품협찬
달콤더하기(blog.naver.com/nam10637), 땡스샵(www.thankshop.co.kr), 알로라(www.allora.co.kr), 한사랑(www.hansl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