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맘스라이프

스키장 VS 스파, 올겨울 어디 갈까?

On December 23, 2016 0

춥다고 집 안에만 가만히 있자니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면 하루 이틀쯤 시간 내어 겨울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아이랑 가기 좋은 스키장&스파 리스트 10.

눈밭에서 신나게 뒹굴고 싶다면, 스키장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고려해야 할 것이 많다. 아이가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아이가 놀기에 안전한지 고민되기 때문. 이런 이유로 스키장을 선택지에서 제외하지는 말자. 요즘엔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풀케어 시스템의 스키 강습은 물론 안전장치까지 잘 갖춰져 있어 오히려 아이와 꼭 가야할 겨울 나들이 장소로 꼽힌다.




삼림욕과 설원 감상까지 한 번에 

용평리조트

1975년 국내에 처음 스키장의 문을 연 용평리조트는 월드컵스키대회와 동계아시안게임이 다년간 열린 곳 이기도 하다. 총 28면의 슬로프가 부드러운 자연설과 어우러져 스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레인보우 슬로프에서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알파인스키 경기가 진행될 예정. 

 

또한 스키장과 연결되는 등산로 에는 자작나무와 주목 등 천연 자연림이 조성되어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용평곤돌라를 타면 우리나라에서 열 번째로 높은 발왕산 꼭대기에서 대관령 양떼목장의 설원이 한 눈에 들어온다. 4세 이상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키즈스쿨도 운영하니 참고하자.

 

이용료 1회 리프트권 9000원(아이), 1만3000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8시 30분~이튿날 오전 4시

위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문의 033-335-5757, www.yongpyong.co.kr

TIP 시즌권을 구입하면 양지파인리조트와 오크밸리리조트에서도 심야 스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수도권 전 지역 무료 셔틀버스 운행

대명비발디파크
대명비발디파크는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부담 없이 당일로 다녀오기에 좋은 스키장이다. 스키를 거의 못 타는 초급자와 어린아이들을 위한 ‘블루스’부터 상급자를 위한 ‘락’까지 다양한 경사와 길이로 구성된 총 13면의 슬로프를 갖추었다. ‘스키학교’ 프로그램과 시설도 돋보인다. 

독립된 공간에서 마음 놓고 스키 연습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방방재청의 안전검사를 통과한 에어매트리스를 슬로프 곳곳에 설치하고, 리프트 좌석에는 U-블록(어린이 추락 방지용 안전장치)을 설치했다. 12월 17일부터는 8회에 걸쳐 라이딩 콘서트가 열릴 예정. 수도권 전 지역에 셔틀버스를 시즌 내내 무료로 운행하는데, 이용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이용료 1회 리프트권 9000원(아이), 1만3000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8시 30분~이튿날 오전 5시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문의 1588-4888, www.daemyungresort.com

TIP 대명리조트 앱 ‘D멤버스’를 설치하면 스키장, 셔틀버스 등의 예약은 물론 다양한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즌 개장한

휘닉스파크

11월 4일,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먼저 시즌 개장한 피닉스파크.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으로 모굴, 에어리얼, 평행대회전, 하프파이프 등 9종목 18개 금메달이 달린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은 올림픽 코스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만 4~9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키즈 스키스쿨’도 운영하는데, 강습 시작부터 마칠 때 까지 전담 강사가 책임지고 인솔 및 동행하며 일대일 혹은 소수 그룹으로 진행한다. 셔틀버스 노선도 기존보다 확대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1회 리프트권 1만1000원(아이), 1만3000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8시 30분~이튿날 오전 4시 30분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문의 1577-0069, www.phoenixpark.co.kr

TIP 뮤직 페스티벌, 불꽃놀이, 윈터 파티를 비롯해 뽀로로 스노우파크, 트릭아트 체험전, 푸드 트럭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지산포레스트리조트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중 하나다. 초보 교육용 보조슬로프 3면을 포함해 7~30도 경사의 다양한 슬로프 10면을 운영 중이며 에스컬레이터나 고속 리프트, 6인승 대형 리프트 같은 이동 설비를 잘 갖추어 대기 시간도 짧다.

 

만 5~12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리미엄 스키 강습 프로그램인 ‘포리 어린이 전문 스키학교’도 운영 중. 일대일 혹은 소수 그룹으로 진행하며 인솔, 렌털, 리프트, 강습 등을 포함한 풀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무료 셔틀버스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용료 1회 리프트권 1만원(아이), 1만2000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8시 30분~이튿날 오전 4시

위치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 문의 031-644-1200, www.jisanresort.co.kr

TIP 지산리조트 J.Park 3층에 위치한 ‘다람쥐 미술공방’에서는 개인, 단체, 가족으로 나누어 목공예 중심의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어린이 스키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수도권 최대 규모인 36만3636㎡(11만 평)의 슬로프에 최대 159m 폭을 자랑하는 9면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초속 5m 속도로 시간당 1만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키는 초고속 리프트, 최신 미세 필터 시스템과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시간제 리프트권의 일종인 미타임패스(me-time-pass)가 있는데, 원하는 시작시간과 이용 시간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리프트 대기로 보내는 시간이 줄어든다. ‘곤지암 어린이 스키교실’을 비롯해 ‘어린이 스키대회’, ‘어린이 사랑 스키캠프’를 진행하며 ‘어린이 패트롤 체험’, ‘어린이 정설차 체험’ 등 어린이 대상 이벤트도 풍성하다.

 

이용료 1회 리프트권 9000원(아이), 1만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9시~이튿날 오전 4시

위치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문의 1661-8787, www.konjiamresort.co.kr

TIP 경강선 곤지암역 신설과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찾아가기 더욱 수월해졌다. 차 10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4층 규모의 스마트 주차 타워도 신축했다.

 

 

 

여유있는 휴식을 원한다면, 스파

뼛속까지 찬바람이 스며드는 겨울에는 자연스레 따뜻한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싶어진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리조트형 스파도 좋은 선택이다.아이를 위한 물놀이 시설은 물론 엄마 아빠가 편히 휴식할 수 있는 노천탕도 마련되어 온 가족이즐길 수 있다.

 

 

 

 

노천 온천에서 편안한 휴식을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겨울에도 실외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모든 곳에서 따뜻한 온천수가 나와 한 겨울 물놀이를 하다 체온이 떨어질까 염려할 필요가 없다. 바깥에서 스릴 만점 놀이기구를 즐기다 실내로 들어가면 수(水)치료 풀장이 기다린다. 

 

특히 게르마늄 온천수는 아토피피부염을 앓는 아이에게 효과적이며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 피부병, 피로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아이부터 성인까지 두루 즐기기 좋다. 수시로 수질을 관리하는 워터 키퍼가 따로 있는 만큼 수질 오염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이용료 36개월 미만 무료, 3만원(아이), 4만8000원(어른)

운영시간 주중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8시~오후 9시

위치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문의 041-330-8000, www.resom.co.kr/spa

TIP 포켓몬 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를 맺어 워터파크 내에서 귀여운 피카츄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가족의 겨울 건강 챙겨주는

웅진플레이도시

웅진플레이도시가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건강에 도움 되는 한약재를 넣은 ‘한방 스파’가 있다는 점이다.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 미용에 탁월한 십전대보탕,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력을 보강해주는 한방쑥탕이 실내 스파존에 마련되어 건강도 챙기고 찬바람에 얼어붙은 몸도 녹이기 딱 좋다.

 

‘눈꽃스파’도 빼놓아서는 안 될 볼거리. 노천 스파에 제설기를 설치해 눈이 오지 않는 날에도 쏟아지는 흰 눈을 볼 수 있어 아이에겐 신나는 놀이터가 된다. 새하얀 눈을 맞으며 온 가족이 함께 로맨틱한 겨울 스파를 즐겨보자.

 

이용료 종일권 4만원(아이), 5만원(어른)

운영시간 종일권 오전 10시~오후 9시/오후권 오후 4~9시

위치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2 웅진플레이도시 문의 1577-5773, www.playdoci.com

TIP 블럭을 테마로 한 블럭 스파에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재밌는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프라이빗한 겨울 여행을 원한다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천을 비롯해 다양한 풀장 시설을 갖추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같이 즐기기 좋은 곳이다.오는 12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노천 스파존을 오픈할 예정. 편안한 휴식에 콘셉트를 맞춘 만큼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조성하여 모닥불을 보며 아이와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카라반에 투숙할 경우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종일권 주중 2만9000원(아이), 3만5000원(어른)/ 주말 3만4000원(아이), 4만원(어른)

운영시간 주중 오전 9시~오후 7시/ 금·토·일·공휴일 오전 9시~오후 10시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문의 041-537-7100, www.paradisespa.co.kr

TIP 카라반에서 숙박하는 이용객은 샤워실, 파우더룸 등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어린아이랑 가기 좋은 복합 스파 공간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

100% 천연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복합 스파 공간이다. 다양한 건강탕과 워터파크형 파도풀, 유수풀, 어린이 놀이풀등을 갖추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다. 특히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즐기는 야외 온천이 인기. 

 

여유롭게 스파를 즐겼다면 한증막에서 몸에 쌓인 노폐물을 빼며 몸과 마음을 가뿐하게 만들어보자. 키즈카페도 별도로 운영하니 잠시 아이를 맡겨놓고 부부가 야외 테라스에서 차와 식사를 즐겨도 좋을 듯하다.

 

이용료 주중 1만9000원(아이), 2만6000원(어른)/ 주말 2만3000원(아이), 3만원(어른) *수영장과 온천을 이용할 경우

운영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위치 경기도 이천시 중리천로115번길 45 문의 031-639-5116, www.mirandahotel.com

TIP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로 꾸민 객실과 타요 버스 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한다.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스파

설악 워터피아

설악산의 절경과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 국내 최초 보양 온천으로 선정될 만큼 온천수의 성분이 우수해 온천욕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곳이다. 야외 스파밸리는 웰빙스파, 레인스파 등 테마 온천과 수치료 시설까지 갖추어 골라서 들어가는 재미가 있다. 좀 더 한적하게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워터피아 깊숙이 숨어 있는 노천 온천을 추천한다.

 

이용료 종일권 4만1000원(아이), 5만5000원(어른)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위치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문의 033-630-5500, www.hanhwaresort.co.kr

TIP 12월 매주 주말 밤 7시부터 10시까지 무스토이 만들기, 비누 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표기된 이용료와 운영시간은 11월 기준이며, 12월 이후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춥다고 집 안에만 가만히 있자니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면 하루 이틀쯤 시간 내어 겨울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아이랑 가기 좋은 스키장&스파 리스트 10.

Credit Info

기획
지은경, 강지수 기자

2017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지은경, 강지수 기자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