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함부로 달걀 요리

On September 27, 2016 0

세상에서 제일 만만한 식재료 달걀을 더 맛있게 먹을 수는 없을까? 폼 나면서 따라 하기 쉬운 달걀 레시피에 주목하시라!


프리타타

재료 바게트(4cm) 1조각, 달걀·표고버섯 2개씩, 양파 ½개, 대파(8cm) 1대, 치즈(체더·모차렐라·카망베르 등) 30g, 우유 2큰술, 파르메산치즈가루 3큰술, 소금·후춧가루·포도씨유 약간씩

 

HOW TO COOK

➊ 표고버섯은 4등분하고, 양파와 바게트는 한 입 크기로 썬다.

➋ 대파는 굵직하게 송송 썰고, 치즈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➌ 볼에 달걀을 푼 다음 우유, 파르메산치즈가루, 소금, 후춧가루를넣어 섞는다.

➍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른 뒤 표고버섯과 양파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가며 볶는다.

➎ 오븐팬에 바게트, 대파, 치즈, ④를 넣고 달걀물을 부은 다음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TIP 짭조름한 치즈를 tip 넣으니 달걀물의 소금 간은 심심하게 한다. 

 

 


달걀카레스프레드를 올린 샌드위치

재료 달걀 1개, 홍파프리카·양파·오이·마요네즈 1큰술씩, 카레가루 ⅔작은술, 바게트 적당량

 

HOW TO COOK

➊ 달걀은 삶아서 으깨고, 파프리카와 양파, 오이는 큼직하게 다진다.

➋ 손질한 재료와 마요네즈, 카레가루를 고루 섞는다.

➌ 바게트는 어슷하게 썰어 팬에 기름 없이 굽는다.

➍ 바게트에 ②를 올린다. 

TIP 마요네즈를 넣어가며 농도를 맞출 것. 감자, 버섯, 애호박 등

재료를 더해도 좋다.

 

 

수란을 올린 구운 채소 샐러드 

재료 달걀 1개, 미니 단호박 ⅓개, 방울토마토 8개, 브로콜리 ⅓송이, 적양파 ½개, 파르메산치즈가루 3큰술,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식초 약간씩, 드레싱(올리브유 2큰술, 발사믹식초 1½큰술, 간장 1작은술, 꿀 ½작은술)

 

HOW TO COOK

➊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 씨를 긁어내고 껍질째 도톰하게 썬다.

➋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손질하고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적양파는 한입 크기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뗀다.

➌ 손질한 채소는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➍ 냄비에 물과 식초를 넣고 팔팔 끓으면 달걀을 깨트려 넣어 수란을 만든다.

➎ 분량의 드레싱 재료는 고루 섞는다.

➏ 그릇에 ③의 채소를 담고 드레싱,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 뒤 수란을 올린다.

TIP 수란을 만들 때는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불을 최대한 약하게 한다. 그 다음 물을 휘휘 젓다가 볼에 깨뜨려 둔 달걀을 넣고 약한 불에서 3분간 익히면 완성!

 


달걀버섯토르티야

재료 토르티야 2장, 달걀 2개, 양파 ¼개, 표고버섯 3개, 양송이버섯 4개, 버터 1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COOK

➊ 양파는 채 썬다.

➋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내고 채 썰고, 양송이버섯은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한다.

➌ 달군 팬에 토르티야를 살짝 굽는다.

➍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양파, 버섯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가며 볶는다.

➎ ④에 달걀을 넣어 익으면 토르티야 위에 올리고 가장자리를 접어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체더나 모차렐라 등 치즈를 넣어도 좋다.

 

달걀크레이프라사냐 

재료 양파 ¼개, 당근(3cm)·감자·풋고추 1개씩, 토마토소스 1½컵, 모차렐라치즈 적당량, 소금·후춧가루·포도씨유 약간씩, 크레이프반죽(달걀 1½개, 밀가루 7큰술, 우유 1컵, 소금 약간)

 

HOW TO COOK

➊ 양파, 당근, 감자, 풋고추는 큼직하게 다진다.

➋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①을 넣어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며 볶는다.

➌ ②의 채소가 투명하게 익으면 토마토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➍ 크레이프반죽 재료를 고루 섞은 뒤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크레이프를 얇게 부친다.

➎ 오븐 용기에 크레이프와 ③, 모차렐라치즈를 층층이 얹고 맨 윗면에 모차렐라치즈를 듬뿍 올린 다음 25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TIP  크레이프는 약불에서 은은하게 부쳐야 얇고 고르게 잘 익는다.

 

 


토마토달걀탕

재료 달걀 1개, 토마토 4개, 대파(흰 부분 10cm) 1대, 다진 마늘 ½큰술, 물 3컵, 굴소스 1큰술, 간장 1½큰술, 포도씨유 약간, 전분물(감자전분 2큰술, 물 4큰술)

 

HOW TO COOK

➊ 달걀은 곱게 푼다.

➋ 토마토는 큼직하게 다지고, 대파도 다진다.

➌ 달군 냄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다가 토마토를 넣어 볶는다.

➍ ③에 물을 붓고 굴소스와 간장을 넣어 한소끔 끓인 뒤 전분물을 조금씩 부으면서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

➎ ④가 걸쭉해지면 달걀물을 넣고 마저 끓인다.

TIP 전분물은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농도를 보면서 조금씩 넣어야 한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더하면 맛이 더 풍부해진다.

 

달걀덮밥

재료 밥 2공기, 달걀 2개, 양파 1개, 애느타리버섯 3송이, 포도씨유 약간, 덮밥소스(간장·맛술 3큰술씩, 설탕 1½큰술, 물 3큰술)

HOW TO COOK

➊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썰고, 애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뒤 손으로 찢는다.

➋ 덮밥소스는 재료를 고루 섞는다.

➌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파와 버섯을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②의 소스를 부어 한소끔 끓인다.

➍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달걀프라이를 부친다.

➎ 그릇에 따뜻한 밥과 ③을 담고 달걀프라이를 올린다. 

TIP 덮밥소스는 적당히 껄쭉해야 밥을 비벼 먹기 좋으니 너무 졸이지 말 것.

 

 

세상에서 제일 만만한 식재료 달걀을 더 맛있게 먹을 수는 없을까? 폼 나면서 따라 하기 쉬운 달걀 레시피에 주목하시라!

Credit Info

기획
이원지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보선(로쏘스튜디오)
어시스트
류민향

2016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이원지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보선(로쏘스튜디오)
어시스트
류민향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