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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랑 나랑 커플 요가

On April 11, 2016 0

건강은 물론 엄마와 아이의 애정까지 돈독하게 해주는 커플 요가. 아이와 눈을 맞추고 함께 즐겨보자.

 


 

◆ 상상의 나무 만들기 

엄마와 아이가 나란히 선 다음 한쪽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을 다른 쪽 허벅지나 발목에 갖다 대어 균형을 잡는다. 이때 양손은 나무 모양을 떠올리며 나뭇가지처럼 표현해볼 것. 

효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세로 평형감각을 기르는 효과가 있다. 

 

 

 


 

 우리 사랑해요!

아이는 오른쪽 무릎을 접고 왼다리를 쭉 펴고 앉고, 엄마는 반대로 왼쪽 무릎을 접고 오른 다리를 쭉 펴고 앉는다. 아이의 왼발과 엄마의 오른발을 서로 맞대고 맞닿은 손을 잡은 다음 반대편 손은 머리 위로 올려 하트 모양을 만든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효과 허리와 다리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스트레칭 효과도 있다.

 

 

 


 

 보트 자세

엄마와 아이가 마주 앉아 양손을 잡고 양발을 맞댄다. 손 위치까지 양발을 들어 올린 뒤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5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유지하는 시간을 점차 늘릴 것. 

효과 엄마와 아이의 협동이 필요한 자세. 허리와 복근의 힘을 길러주고 다리의 유연성도 높여준다.

 

 

 


 

 비행기 자세

엄마와 아이는 등을 맞대고 바닥에 기대앉는다. 엄마는 양옆으로 팔을 쭉 뻗고 아이도 양팔을 뻗어 엄마의 팔을 잡는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한쪽으로 천천히 기울이며 옆구리를 부드럽게 늘인다. 5~8초 정도 유지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효과 허리의 좌우를 균형 있게 발달시키며 유연성을 길러준다.

 

 

 


 

 고양이 자세

엄마와 아이가 엎드려 마주본 후 손과 무릎으로 바닥을 짚는다. 숨을 들이마시며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고 숨을 내쉬며 등을 동그랗게 만 자세를 취한다. 5~8회 반복.

효과 어깨를 유연하게 하고 척추에 탄력을 주는 자세로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다.

 

 

 


 

 트위스트 자세

엄마와 아이가 마주보고 가까이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오른손은 허리 뒤로 뒷짐을 진다. 서로 왼손은 쭉 뻗어 상대의 오른손을 잡을 것. 허리를 곧게 펴고 숨을 들이마시며 각자 오른손을 몸 쪽으로 잡아당긴다. 이때 허리와 얼굴은 오른쪽 방향으로 돌릴 것. 5~8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고 반대쪽도 반복한다.

효과 허리의 유연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은 물론 엄마와 아이의 애정까지 돈독하게 해주는 커플 요가. 아이와 눈을 맞추고 함께 즐겨보자.

Credit Info

2016년 0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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