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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백해서 좋아! 뿌리채소 유아식

On January 26, 2016 0

땅속 기운이 가득한 뿌리채소가 제철을 맞이했다. 찬바람 부는 늦가을, 원기를 보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11월의 이유식.

당근배수프

재료 당근 으깬 것·배 간 것 1½큰술씩, 찹쌀 1작은술, 분유물 3큰술, 물 1컵

how to cook
➊ 찹쌀은 2시간쯤 불린 뒤 손절구에 곱게 간다.
➋ 당근은 잘게 썰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10분간 삶아 손절구에 으깬다.
➌ 배는 껍질을 얇게 깎고 씨를 제거한 다음 끓는 물에 1분간 데쳐 강판에 간다.
➍ 냄비에 분유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센 불에 올린다.
➎ ④가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7~8분 끓이다 분유물을 넣고 1분쯤 더 끓여 고운체에 내린다.

Info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다만 질산염 함량이 높아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육류를 섭취하기 시작하는 이유식 초기 후반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배는 육류나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폐와 기관지 건강 강화에 탁월하다

 

배추고구마미음

재료 쌀·배춧잎 다진 것·고구마 으깬 것 1큰술씩, 물 1컵

how to cook
➊ 쌀은 30분쯤 불린 뒤 손절구에 곱게 간다.
➋ 배춧잎은 끓는 물에 2분쯤 데치고,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부드럽게 삶아 고운체에 내린다.
➌ 냄비에 쌀과 물을 넣고 센 불에 올려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인다.
➍ ③에 배춧잎과 고구마를 넣고 저어가며 7~8분 끓인 뒤 고운체에 내린다.

Info 배추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혈작용,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과일보다 비타민 A와 C는 풍부하지만 당근과
마찬가지로 질산염이 함유되어 6개월 이후에 먹여야 한다.

땅속 기운이 가득한 뿌리채소가 제철을 맞이했다. 찬바람 부는 늦가을, 원기를 보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11월의 이유식.

Credit Info

기획
이원지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영빈(수라재)
타일협찬
윤현상재(www.younhyun.com)

2015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이원지 기자
사진
이혜원
요리
김영빈(수라재)
타일협찬
윤현상재(www.younhy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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