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그들만의 스타일

색이 뚜렷한 6명의 젊은 스타일리스트와 그들의 정체성이 드러나는 스타일링 포인트.

UpdatedOn August 16, 2019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3-sample.jpg

빨간색 재킷·초록색 카디건·양말·로퍼 모두 가격미정 구찌, 목걸이·반지 모두 가격미정 벨앤누보, 검은색 가죽 모자·흰색 블라우스·꽃무늬 팬츠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YLING 1
과감하고 유쾌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는데 독특하고 재밌는 모자를 많이 활용한다. 기발한 스타일링을 부각시키기도 좋고. 독특한 실루엣의 모자들은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준다.

STYLING 2
유스(Youth)를 테마로 잡았다. 건강한 젊음과 넘치는 생동감을 표현하기 위해 새빨간 재킷과 재미있는 패턴의 이너, 그리고 눈부시게 반짝이는 액세서리를 선택했다.

STYLING 3
스타일링을 할 때뿐만 아니라 나 또한 평소 강렬한 색상을 포인트로 활용하는 편이다. 거기에 선글라스나 반지 등 액세서리를 첨가한다. 내 스타일링의 거울은 나일지도 모르겠다.

이필성

이필성

@stylist_volkova
과감한 색 조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색을 다채롭게 사용하되 촌스럽지 않도록. 구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상상력을 많이 참고한다. 선글라스와 모자, 목걸이는 화려한 색과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조력자다.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4-sample.jpg

페이스 마스크 가격미정 지초이, 검은색 베스트 65만원 레 by 8디비젼, 흰색 셔츠 44만원대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 빨간색 팬츠 17만8천원 가쿠로 by 8디비젼, 갈색 슈즈 16만9천원 버켄스탁 제품.

STYLING 1
모델의 얼굴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많다. 룩에 더 집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모델 얼굴에 마스크를 씌웠다. 얼굴을 가리면 어떤 분위기고 사람들이 어떻게 느낄지 궁금했다.

STYLING 2
간결한 셔츠와 티셔츠 위에 테크웨어적인 주머니가 많이 달린 베스트나 재킷을 입히는 편이다. 심심함을 달랠 수 있고 평소에 내가 입는 옷차림이기도 해서.

STYLING 3
최근 밀리터리에 빠져서 그와 관련된 액세서리를 스타일링에 많이 응용한다. 이 그물은 저격수들이 은신할 때 쓰는 것인데 원래 용도와는 다르게 머리에 걸치기도 하고 목에 두르기도 하니 재미난 포인트가 된다. 

이승민

이승민

@acallgirl
깔끔한 미니멀 스타일을 바탕으로 새로운 느낌을 시도하고 만드는 걸 즐긴다. 이를테면 모던한 룩에 테크웨어적인 요소를 가미해 선보이는 것. 가방과 마스크 등 다양한 액세서리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 요소가 되어준다.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5-sample.jpg

빨간색 카디건·팬츠·슈즈 모두 가격미정 프라다, 볼드한 귀걸이 가격미정 르 블루, 파란색 샤 드레스·자수 디테일 벨트·반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YLING 1
남성미가 강한 사람이 볼드한 귀걸이를 착용하면 성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느낌이 든다. 틀과 편견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 볼드한 귀걸이를 사용해 중성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STYLING 2
스타일리스트를 하기 전에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그래서 옷과 소품을 직접 만들기도 한다. 남자를 생각하면 강렬한 빨간색이 떠오르고 여성을 생각하면 파란색이 떠올랐다. 이번 촬영에서 두 성별에 확연한 대비를 주고자 만든 샤 드레스다.

STYLING 3
조너선 앤더슨을 좋아한다. 그는 탐미주의자이면서 낭만주의자다. 내 스타일링의 모티브인 젠더리스를 잘 활용하기도 하고. 그래서 그가 전개하는 브랜드 제품을 자주 사는 편이다.

김성범

김성범

@adonisproject
남들이 정해놓은 기준과 편견에 얽매이는 걸 싫어한다. 자유롭게 표현하기를 즐기는 편. 관능적인 젠더리스 스타일은 이런 나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어 선호한다. 다양한 귀걸이와 장갑, 니삭스 등은 젠더리스 스타일을 보여주기 좋아 항상 소지한다.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6-sample.jpg

흰색 스리 버튼 재킷 39만원 구민성, 쇼츠 8만5천원·슬리퍼 2만9천원 모두 나이키, 셔츠·타이·삭스 브레이스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YLING 1
말끔한 수트를 입을 때 양말이 흐르지 않게 고정하는 짧은 벨트다. 용도를 아는 사람도 거의 없고 팬츠에 숨어 있어서 보이지 않는 아이템이다. 의도적으로 드러내보고 싶었다. 재밌는 요소가 될 수 있고 이런 점이 나와 닮았다.

STYLING 2
드레시한 재킷에 스포티한 팬츠를 믹스 매치해보았다. 일상적인 것을 비틀어서 보여주길 좋아하는 내 방식을 드러낸 스타일이다.

STYLING 3
미니멀한 요소를 극대화하기 위해 재킷에 셔츠, 타이를 많이 활용한다. 나 역시도 미니멀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특히 신발은 꼭 깔끔하고 모던한 걸 고르는 편이다.

유재창

유재창

@jaechang_e
군더더기 없이 딱 떨어지는 실루엣을 좋아해 미니멀한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일상 속에 녹아든 아이템들을 새롭게 보여주는 걸 즐기기도 하고. 재킷과 셔츠는 필수불가결하고, 모던한 신발은 깔끔한 스타일에 마침표를 맺어준다.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1-sample.jpg

총알 무늬 셔츠·스카프 모두 가격미정 르메테크, 흰색 티셔츠·검은색 팬츠 모두 가격미정 가쿠로, 에스닉한 귀걸이 가격미정 조거쉬, 목걸이·선글라스·팔찌·부츠·허리에 찬 반다나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YLING 1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스타일에도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다. 꼭 목에 두르지 않더라도 손목이나 허리에 묶으면 다양한 느낌이 난다. 안경 역시 꼭 지니고 다니는데 그만큼 종류가 많다 보니 스타일링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STYLING 2
웨스턴 무드를 좋아하는데 1970년대와 80년대의 정통 서부 웨스턴보다 나만의 새로운 카우보이를 보여주고 싶었다. 틴트 선글라스와 곳곳에 총알이 그려진 셔츠, 강렬한 부츠가 그 증거다. 거기에 반다나로 방점을 찍었다.

STYLING 3
다카히로 미야시타를 좋아한다. 다른 브랜드는 전혀 안 사고 그의 브랜드만 사 입을 정도. 그래서 내가 지닌 액세서리 중에서는 그의 이름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권순환

권순환

@recyde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자료 조사를 많이 하고 각각의 브랜드를 심도 있게 공부해 스타일링에 이용한다. 항상 안경을 두 개 가지고 다니는데 하나는 얼굴에 쓰고, 다른 하나는 목에 건다. 스카프 역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서 자주 활용한다.

/upload/arena/article/201908/thumb/42563-381172-sample.jpg

검은색 셔츠·안에 입은 셔츠 모두 가격미정 요지 야마모토, 안에 입은 코트 가격미정 마크 포인트 by 오프너, 벨트·스커트 모두 가격미정 린더, 코트·팬츠·부츠·듀렉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YLING 1
오늘 스타일링한 옷들의 가격이 비싼 편인데 그에 비해 현저히 저렴한 듀렉을 사용해봤다. 비싸지 않은 것도 멋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또 평소 드러내는 걸 좋아하지 않는 내 성격을 듀렉으로 표현했다. 가리면 편안해지니까.

STYLING 2
요즘에 입고 싶은 스타일이다. 평소에 전개하는 편안함과는 조금 거리가 있게 여러 겹을 두껍게 레이어드해봤다. 대신 내가 추구하는 방향인 요지 야마모토, 마크 포인트 등의 편안한 옷으로 골랐다.

STYLING 3
얼굴을 푹 가리는 모자 역시 드러내는 걸 좋아하지 않는 내 성격을 잘 대변하는 아이템이다. 편안하고 화려한 스타일링을 즐기다가도 이따금 이런 모자를 쓰기도 한다.

손야비

손야비

@sonyabi
편안한 옷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일상적으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 입는 사람과 입히는 사람 모두 편안한 스타일 말이다. 무언가를 수집하는 걸 좋아한다. 모자와 신발, 책, 특정 브랜드의 옷 등을 모으고 다양하게 스타일링에 응용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성지
PHOTOGRAPHY 김선익
MODEL 인지용, 박연종, 노신신, 모리즈, 트리스탄, 오존
HAIR & MAKE-UP 이담은

2019년 08월호

MOST POPULAR

  • 1
    지창욱, 우아함과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2
    경이로운 세계
  • 3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4
    5월의 마음
  • 5
    라도, 지창욱 2024 새로운 캠페인 영상 및 화보 공개

RELATED STORIES

  • FASHION

    5월의 마음

    소중한 그분들을 위해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준비한 값지고 품위 있는 선물 리스트.

  • FASHION

    Classic Finishing

    단정하고 사뿐한 클래식 슈즈의 멋.

  • FASHION

    Be Here Now

    지금 이 계절에 어울리는 무늬와 색.

  • FASHION

    Brave New World

    획일적이지 않은 매력, 걸출한 성능을 지닌 론진의 새로운 라인업, 하이드로콘퀘스트 GMT와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로 살펴본 론진의 입체적 퍼포먼스.

  • FASHION

    아름다운 전시는 어디에나 있다

    무엇을 해도 아름다운 계절이다.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열리는 클레어 퐁텐의 개인전 <아름다움은 레디메이드>로 초대한다.

MORE FROM ARENA

  • FASHION

    Refresh III

    계절이 바뀌며 벌어지는 일상의 작은 개편, 침구를 바꾸며 마무리한다.

  • AGENDA

    NYC Trainer

    뉴욕에서 맹활약 중인 모델 김도진이 영상을 보내왔다. 군살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탄탄한 몸매를 지닌 그가 센트럴파크를 배경으로 본격 봄맞이 야외 체력 단련을 제안한다.

  • INTERVIEW

    장미 향기의 몬스타엑스 민혁

    장미를 건넨 손에 향기가 남는다. 몬스타엑스 민혁은 팬들에게, 같은 길을 걸을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도, 건네고 싶은 마음도 많다. 사랑을 상징하는 장미를 좋아하는 그가 장미에 파묻힌 한여름 밤.

  • LIFE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서비스

    소비자가 겪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답을 제시하는 일. 스타트업들이 앞다투어 개발하는 서비스나 상품이 그렇다. 지금 우리가 겪고 있지만 인지하지 못하는 문제들은 무엇이 있을까? 스타트업들은 그 문제를 어떻게 풀어내고 있을까?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로 문제 해결에 앞장선 스타트업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가 직면한 문제들을 살펴본다.

  • LIFE

    떠나고 싶은 여름

    팬데믹이 지속될수록 여행에 대한 욕망은 더욱 커진다. 여름 여행을 꿈꾸는 에디터의 아이템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