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2018 Spring Comes

런웨이 실전편

2018 S/S 런웨이에서 포착한 신선한 스타일링법. 그중 일상생활에 응용해볼 만한 7가지를 꼽았다.

UpdatedOn March 21, 2018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47-sample.jpg

Style 1

격식 있는 넥타이의 새로운 시도. 급하게 매듭짓고 나온 듯, 칼라를 비집고 삐뚤게 맨 스타일링이 제법 어색하지 않고 신선하다. 이때 마르니와 우영미 쇼에서 선보인 것처럼 좁고 작은 딤플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
안에 입은 셔츠·패턴이 뒤섞인 니트 베스트·카고 바지 모두 가격미정 우영미, 새파란 면 재킷 가격미정 아크네 스튜디오, 넥타이·벨트 모두 가격미정 폴로 랄프 로렌, 로퍼 21만8천원 팀버랜드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5-sample.jpg

Style 2

1990년대 스트리트 패션이 가장 핵심적인 화두인 지금, 반소매 티셔츠와 긴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는 방식은 이번 시즌 전반에 폭넓게 활용됐다. 먼저 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를 선택한다. 안에는 색이 눈에 띄거나 무늬가 화려한 긴소매 티셔츠 혹은 셔츠, 후드 티셔츠를 겹쳐 입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
안에 입은 노란색 줄무늬 셔츠·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 모두 가격미정 코스, 감귤색 집업 후드 티셔츠 가격미정 라코스테 라이브, 벨트가 포함된 면바지 가격미정 아미, 양말 9천9백원 반스, 운동화 가격미정 나이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7-sample.jpg

Style 3

아웃도어 아이템을 활용한 옷차림이 유독 눈에 띄었다. 그중 레깅스를 이용한 스타일링은 생경하고 신선했다. 여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레깅스와 티셔츠의 조합이라니. 스쿠버 레깅스에 밑위를 훌쩍 넘기는 길이의 셔츠를 더해 실용적 룩을 제시한 루이 비통이 그 선봉에 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남성적이다.
-
안에 입은 배색 셔츠 가격미정 JW 앤더슨 by 매치스패션닷컴, 녹색 스웨트 셔츠 가격미정 아미, 무릎을 덮는 길이의 스포츠 레깅스 가격미정 언더아머, 줄무늬 버킷 해트 12만5천원 YMC, 운동화 16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9-sample.jpg

Style 4

아우터를 허리에 감는다. 학창 시절 수학여행 때 한 번쯤 해본 것처럼. 소매를 돌돌 말아 섬세하게 스타일링한 랑방과 노련한 솜씨로 투박하게 묶어 마무리한 와이 프로젝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다.
-
원색 로고가 특징인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아미,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새긴 하와이안 셔츠 23만8천원 YMC, 허리에 두른 레인코트 가격미정 엄브로, 초록색 슬랙스 가격미정 노앙, 운동화 12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16-sample.jpg

Style 5

속옷이 마음껏 드러나도록 바지를 내려 입는다. 사실 내려 입는다는 느낌보다 겹쳐 입는다는 표현이 맞다. 색과 무늬를 고려해 트렁크, 반바지를 매치한다. 이왕이면 색을 통일하고 무늬에 변주를 주는 것이 쉽다.
-
안에 입은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집업 셔츠 가격미정 아미, 가죽 소재 재킷 가격미정 루이 비통, 청바지 안에 겹쳐 입은 줄무늬 트렁크 6천9백원 유니클로, 청바지 12만9천원 리바이스, 벨트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9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29-sample.jpg

Style 6

니트 카디건과 베스트를 바지 안에 넣어 단정하게 입는 방법. 프라다, 마르니, 랑방 등 스타일링을 끝내주게 잘하는 브랜드들이 공통적으로 선보인 방식이다. 니트 안에 셔츠나 반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기도 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벨트를 더하면 더없이 완벽하다.
-
안에 입은 흰색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수박씨 패턴의 니트 베스트 47만5천원 꼼 데 가르송, 넉넉한 실루엣의 재킷 가격미정 우영미, 면바지 19만8천원 YMC, 벨트 가격미정 루이 비통, 슬립온 운동화 7만9천원 반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31-sample.jpg

Style 7

올드 스쿨 룩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페니백의 활용이 도드라진다. 그리고 이번 시즌 페니백은 트렌드의 중심에 올라섰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이 있다면 허리가 아닌 어깨에 멨다는 점. 발렌티노에 등장한 모델처럼 겨드랑이까지 끈을 바짝 조이고 아우터 안에 가방을 메는 게 이번 시즌 페니백 활용의 표본이다.
-
안에 입은 체크무늬 셔츠 28만원 리바이스, 속이 비치는 얇은 니트 베스트 가격미정 코스, 면 재킷 21만원 로리엣, 조거 팬츠 14만2천원 헤리티지 플로스, 배색이 돋보이는 페니백·클러치로 활용할 수 있는 얇은 두께의 페니백 모두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가격미정 오니츠카타이거×안드레아 폼필리오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장군
PHOTOGRAPHY 레스
MODEL 김원기, 이태균, 정용수
HAIR & MAKE-UP 이현정
ASSISTANT 민형식

2018년 03월호

MOST POPULAR

  • 1
    RE-NEW SNEANKERS
  • 2
    라도, 지창욱 2024 새로운 캠페인 영상 및 화보 공개
  • 3
    봄의 공기청정기
  • 4
    Keep Calm and Carry On
  • 5
    서울의 나무

RELATED STORIES

  • FASHION

    An URNAB Explorer With RADO

    도시 탐험가 라도와 지창욱, 서울에서의 두 번째 만남.

  • FASHION

    예술과 기술의 경지

    루이 비통은 지난 3월, 호화로운 태국 푸껫을 배경으로 새로운 하이 워치 & 하이 주얼리를 선보였다. 메종의 놀라운 공예 기술, 하이 워치메이킹의 정수가 깃든 혁신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면밀한 기록.

  • FASHION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올해 4월 9일부터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계 박람회 ‘워치스 앤 원더스 2024’가 열렸다. 거기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모아 전하는 2024 시계 트렌드 가설.

  • FASHION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면도를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만들어 줄 수동 면도기.

  • FASHION

    과감함과 귀여움

    튜더 펠라고스 FXD 알링기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시계의 매력.

MORE FROM ARENA

  • LIFE

    미래 모빌리티가 갖춰야 할 조건

    현대자동차가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자율주행이든 전기차든 자동차만 잘 만드는 것에 그칠 수는 없다. 자동차 제조사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해야 할 중요한 시기를 맞이했다. 이쯤에서 미래 모빌리티가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 DESIGN

    新도감

    클래식한 매력을 만낀할 수 있는 지금 시대의 모터사이클 넷.

  • FASHION

    MY UNFAMILIAR FAMILY

    함께여서 더 좋은 나의 가족.

  • FASHION

    캘러웨이가 선보이는 '검은 침묵'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블랙의 모노톤 컬러와 스티치 포인트로 선보인 캘러웨이 어패럴 사일런스 백 컬렉션. ‘검은 침묵’의 위대한 힘을 느낄 수 있다.

  • FASHION

    너의 뒤에서

    뜨겁고, 습하고, 비 내리는 여름날에도 끄떡없게 지켜줄 보배 같은 아이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