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DESIGN MORE+

Cleaning Gun

방아쇠를 당겨 먼지를 제거하는 무선 청소기 넷.

UpdatedOn November 28, 2017


TEFAL Air Force 360

디자인 길고 날렵한 유선형이다. 손잡이가 기울어져 있어 그립감은 상당히 우수한 편. 방아쇠처럼 생긴 버튼을 한 번 당기면 작동한다. 방아쇠를 당기고 있을 필요는 없다. 전원을 끌 때는 같은 방법으로 방아쇠를 한 번 더 당긴다.

파워 분당 3만5천 회 회전하는 모터를 탑재했다. 이 모터의 특징은 브러시가 없다는 것. 따라서 기존 제품 대비 5백 시간가량 더 사용 가능한 높은 내구성을 이룩했다.

브러시 헤드에는 1백1개의 강모 브러시가 달려 있다. 이 브러시 또한 회전하는데, 분당 6만5백 회의 속도로 바닥의 먼지를 쓸어버린다.

미세 먼지 에어포스 싸이크로닉은 테팔의 독자 기술이다.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는 7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먼지통이 가득 찬 상태에서도 흡입력을 유지하고, 미세 먼지의 재방출도 막는다.

배터리 21.9V 리튬이온 배터리는 단 3시간이면 급속 충전 완료. 일반 청소 모드는 최대 20분, 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12분 사용 가능하다. 그립부 하단의 파란색 LED 2개로 배터리 잔량과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램프에 불이 하나만 들어오면 충전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차별점 브러시 헤드 상단에 LED 조명이 있다. 소파나 침대 아래 등 어두운 곳의 먼지가 또렷이 보인다.

무게 & 용량 1.9kg, 0.4L

가격 64만원

 

 

SAMSUNG Power Gun

디자인 레이저를 발사할 것처럼 생겼다. 단단해 보이지만 유연함이 특징이다. 조종관 위치의 빨간색 플렉스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의 관절이 꺾인다. 손목과 허리의 불편함을 줄인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소파나 침대 아래 등 낮은 곳을 청소할 때 허리를 굽힐 필요 없다.

파워 항공 날개 기술을 채용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다. 여기에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디퓨저 배기 구조를 결합해 원심력을 강화했고 공기저항은 최소화했다. 결과적으로 모터는 토네이도보다 빠르게 분당 6만5천 회 회전하며 150W의 흡입력을 발휘한다.

브러시 브러시에도 모터가 있다. 양방향으로 분당 5천 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는 먼지를 두 번씩 쓸어 담는다. 큰 먼지와 미세 먼지 모두 꼼꼼히 제거한다.

미세 먼지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이 초미세 먼지 배출을 99.9% 차단한다. 필터링 순서는 이렇다. 사이클론 시스템과 이지클린 필터가 큰 먼지를 거르고, 워셔블 필터와 마이크로 필터가 작은 먼지를, 고성능 필터가 PM2.5 미세 먼지를 잡아낸다.

배터리 파워건 손잡이에는 탄창 대신 배터리를 넣는다. 32.4V 배터리는 일반 청소 모드에서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팩은 5년 동안 초기 용량의 80%까지 유지된다.

차별점 본체만 유연한 게 아니다. 브러시에 플렉스 연장관을 연결하면 브러시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다. 손이 닿지 않는 선반이나 책장 위를 청소할 때 유용하다.

무게 & 용량 2.95kg, 0.35L

가격 79만9천원부터

 

 

Dyson V8 Carbon Fibre

디자인 다이슨 청소기는 구성품을 색상으로 구분한다. 본체는 회색, 필터 부분은 파란색, 버튼은 빨간색이다. 손잡이를 잡고 방아쇠에 검지를 올리면 안정감이 느껴지는데, 모터와 배터리 등 무게중심이 손잡이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방아쇠를 누르면 작동하고, 방아쇠에서 손을 떼면 작동이 멈춰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파워 디지털 모터 V8은 일관된 힘을 발휘한다. 작동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것. 새로운 모터는 분당 11만 회 회전하며 전작에 비해 30% 향상된 155AW의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한다. 뒷면의 맥스 버튼을 누르면 흡입력이 유선 청소기 못지않다.

브러시 특허받은 다이슨의 탄소섬유 필라멘트 브러시를 장착했다. 뻣뻣한 나일론 브러시는 카펫에 박힌 눈에 띄지 않는 먼지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카본파이버 필라멘트는 단단한 바닥의 모든 먼지를 제거한다.

미세 먼지 다이슨의 2중 래디얼 사이클론 기술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를 잡아내고,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원리는 이중 배열된 15개의 사이클론이 강력한 원심력을 만들어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는 것이다. 덕분에 실내 먼지의 99.97%를 흡입하고, 초미세 먼지인 0.3마이크론 입자까지 잡아낸다.

배터리 최신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배터리를 장착했다. 강력한 흡입력을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그대로 유지하며, 일반 모드 최대 40분, 맥스 모드에서는 5분간 작동한다.

차별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잡아내고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공기청정기 역할도 한다. 특이한 점은 진압용 방패와 같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했다는 것. 튼튼하고 가볍다.

무게 & 용량 2.55kg, 0.54L

가격 1백9만8천원

 

 

LG CodeZero A9

디자인 정직한 원통 형태로 배기구를 상단에 위치시켜 독특하다. 손잡이에는 원터치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손잡이를 쥐었을 때 엄지가 자리하는 부분에 3개의 버튼이 만져진다. 전원과 + - 세기 조절 버튼이며, 바로 위에는 배터리 LED가 있다.

파워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항공기 제트 엔진보다 16배 빠른 분당 11만5천 회 회전하며 140W의 흡입력을 발휘한다. 본체 내부의 2중 터보 사이클론에 먼지가 유입되면, 강력한 회오리가 생성되어 공기와 먼지를 99.3%까지 분리한다.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으니 일정한 흡입력이 유지된다.

브러시 흡입구에 위치한 모터는 분당 9백60번 회전하니 유선 청소기 못지않다. 또 융 재질의 브러시를 사용해 청소 후 브러시에 달라붙은 머리카락과 털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편하다.

미세 먼지 마이크로필터, 헤파필터 등으로 구성된 5단계 미세 먼지 차단 시스템을 갖췄다. PM2.5 초미세 먼지까지 걸러내어 먼지 배출을 99.9%까지 차단한다. 또 배기구가 사용자 바깥쪽을 향해 사용 시 바람을 직접 맞지 않는다.

배터리 배터리는 탈착 방식이다. 2개의 배터리를 제공해 하나의 배터리로 최대 40분, 총 80분을 연속 사용 가능하며, 터보 모드에서는 6분간 작동한다.

차별점 과거에는 청소기 길이에 맞춰 허리를 굽혔지만 코드제로 A9은 연장관 길이 조절이 가능해 청소기를 자신의 키에 맞출 수 있다. 허리를 꼿꼿이 세운 상태로도 청소가 가능한 것. 연장관 길이는 90cm부터 120cm까지 4단계로 조절된다.

무게 & 용량 2.7kg, 0.4L

가격 89만원부터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기성율

2017년 11월호

MOST POPULAR

  • 1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 2
    떡볶이 데이
  • 3
    '미니특공대' 제작자분들은 이걸 보신다면 이희준 배우에게 바로 연락 주세요.(진지)
  • 4
    WORK OUT
  • 5
    PETRICHOR RELIEVED HIM

RELATED STORIES

  • LIFE

    파네라이의 거북선

    파네라이가 시티 에디션의 일환으로 ‘서울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한국을 모티브로 선보인 최초의 결과물이다.

  • AGENDA

    실리콘밸리, 천재형 CEO 리스크 시대

    실리콘밸리의 천재들이 위기를 맞았다. 그들의 미래에 회의적인 시선을 보내는 투자자들이 조금은 이해된다.

  • FASHION

    제냐와 서울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새로운 행보, ‘XXX(엑스엑스엑스) 컬렉션’의 시작을 알리는 성대한 론칭 행사가 얼마 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됐다.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아티스틱 디렉터 알레산드로 사르토리에게 물었다. 도대체 왜 서울에서?

  • LIFE

    더 발칙해진 한식

    지금 뉴욕에선 심지어 이런 한식이 가능하다.

  • LIFE

    이토록 세련된 한식

    ‘킴미(Kimme)’가 싱가포르 한식의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MORE FROM ARENA

  • CAR

    장수 자동차

    갈라파고스섬의 거북이처럼 진화를 거듭하며 살아남은 차들이 있다. 반세기 넘게 대를 이어온 차들을 모아 그 비결을 들여다봤다.

  • FILM

    우주소녀 TMI 대방출 (FEAT. 회식에서 피리 부는 법)

  • LIFE

    고민 없는 쇼핑

    클릭 한 번에 이미 완성된 룩을 통째로 배송해주는 온라인 콘셉트 스토어 ‘워드로브 NYC(Wardrobe NYC)’가 등장했다.

  • FASHION

    Here We are

    온화한 해변에 두서없이 늘어놓은 여름에 대한 서사.

  • LIFE

    네덜란드 Brainport Smart District

    새로운 도시가 생긴다. 스마트시티로 명명되는 이 도시들은 자원을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에너지와 식량을 자급자족하며, 지속가능성을 화두로 삼는다. 그리고 여기에 자율주행이나 주민의 네트워크, 공동체, 민주주의 같은 개념을 이식한다. 기사에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마트시티들을 소개한다. 나아가 이 도시를 설계한 건축가들과 스마트시티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주민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물었다. 건축가들이 답하는 미래 도시의 조건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