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Behind the Scene

화면 속 만들어진 그가 아닌 때론 환하게 때론 고즈넉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살아가는 다니엘 헤니의 모습을 기록했다.

UpdatedOn October 10, 2017

Broadway Day-Date Quartz

이 시계는 쿼츠 모델이다. 40mm의 적당한 크기로 올리브 헤링본 직물 소재 스트랩이 편안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슈퍼 루미노바 핸즈와 인덱스로 밤에도 시인성이 좋은 브로드웨이 데이-데이트 쿼츠는 78만원. (모델명: H43311985) 흰색 라이닝의 감색 실크 재킷 라펠라, 크림 컬러의 와이드 팬츠 랑방 제품.

 

Broadway Auto Chrono

43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를 지닌 브로드웨이 오토 크로노는 중앙의 블루 라인과 세로 줄무늬, 아플리케 인덱스가 장식된 버건디 다이얼을 지니고 있다. 해밀턴의 독점적 H-21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는 이 시계의 가격은 2백44만원이다. (모델명: H43516871) 지오메트릭 패턴의 브이넥 니트·클럽 체크 패턴의 모직 팬츠 모두 프라다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9/thumb/36209-261162-sample.jpg

 

 

X-Wind Chrono Quartz

24시간 GMT 기능을 지닌 이 시계는 46mm의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한다. 100m 방수 기능을 갖춘 엑스-윈드 크로노 쿼츠는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브라운 가죽 스트랩의 궁합이 좋다. 가격은 1백22만원이다. (모델명: H77912535) 검은색 슬리브리스 톱 랑방 스포츠, 검은색 슬랙스 DKNY 제품.

요즘 한국에서 당신의 인기가 대단하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기 때문이겠지. 근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다. 아마도 나란 사람의 일상이 흥미로웠던 것 같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것이 그리 편치만은 않았을 것 같다.
걱정을 좀 했다.

뭐가 그리 걱정됐나?
아주 사적인 내 삶을 노출하는 것이었다. 걱정이 될 수밖에. 그리고 차와 집, 그런 겉모습만 보고 나란 사람을 판단할까 봐 그것도 역시 걱정스러웠다. 내가 정말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다. 난 정직하게 살고, 순수하게 일 열심히 하는 게 지켜야 할 최고의 덕목이라고 생각한다.

걱정은 기우가 됐다.
흥미로운 건, 내가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데뷔한 이후로 여자 팬들이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근데 얼마 전부터 젊은 남자 팬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동의한다. 그들은 당신이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서 많은 걸 보고 느낀 것 같다.
그런 것 같다. 내가 열심히 살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이 내 삶에 반응을 한 듯 느껴진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어떻게 하루를 살아가는지가 모두 노출됐으니까. 어떤 친구는 “형! 형처럼 운동하고 싶어요”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고, 또 다른 친구는 변화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아침에 일어나 커피를 마시고, 사무실로 가고, 하루 종일 일만 하고, 그 후에 회식에 가는 일상은 어찌 보면 매일매일이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는 종종 굉장히 지치고 피곤한 상황에 놓이곤 한다. 그냥 자기 자신을 놓아버리면, 그 일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아무리 피곤해도 의지만 있다면, 좀 더 긍정적인 삶을 살 수도 있을 거다. 내가 대단한 영향을 준 건 아니지만, <나 혼자 산다>를 보고,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얻은 친구들이 일부 있는 것 같다. 또 내가 한국에서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데뷔해, 현재 영화와 미국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에서 활동한다는 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불가능할 것 같은 상황이 현실이 된 걸 보면서 자신도 할 수 있다는 감정을 갖게 된 것 같다.

그럼 <나 혼자 산다>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생각이 있는가?
해야 한다. 감사한 마음이 있다. 시작 전에 걱정이 많았지만, 하고 난 후엔 다시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단 어려운 게 아니었다. 다음에 출연하게 되면 내 아이디어를 말할 생각이다. 시골에서 혼자 사는 내 삶을 보여주고 싶다. 낚시도 하고, 캠핑도 하고, 농구도 하는 그런 자연스러운 모습을 노출하고 싶다.

농구? 안 좋은 기억이 있지 않나?
그거 편집 때문에….(웃음)

진짜?
그날 어려웠다. 피곤해서 그랬던 거 같다. 근데 재밌었다.

슛이 안 들어가서 더 재밌었다.
던질 때마다 슛이 들어가는 건 불가능하다. 사람들이 꽤 오랫동안 내가 완벽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난 전혀 특별하거나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근데 사람들이 드라마 속 이미지 때문에 오해를 했던 것 같다.

그래서 여자 팬들만 많았던 것 같다. 잘생기고, 친절한 남자에게 끌리는 건 당연하니까. 근데 남자들에게는 거리감이 느껴졌을 게 분명하다. 롤모델로 삼기엔 미션 임파서블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어렸을 땐 정말 약하고 말랐었다. 13세 때 잔디깎기 아르바이트를 하며 매주 20달러씩 벌었는데, 하나도 쓰지 않고 모았다. 2개월 뒤에, 모아둔 2백 달러로 운동 기구를 샀다. 그때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내 몸이 너무 말랐었던 터라, 몸무게를 늘리는 게 쉽지 않았다. 그래도 계속 했다. 모든 것에 이유가 있고, 이유가 있어야 노력을 한다.

<크리미널 마인드: 국제범죄수사팀>에 출연하다 <크리미널 마인드> 본편, 시즌 13에 캐스팅됐다. 두 드라마의 차이는 무엇인가?
명백한 차이가 있다. <크리미널 마인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다. 13년 동안 함께해왔고, 시스템도 완벽하다. 모든 출연진들이 환상적으로 일하고 있었다. 내가 처음 참여했을 때, 참 긴장을 많이 했다. 촬영도 굉장히 빨리 진행됐고, 모든 연기자들은 실수 없이 마무리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에서 함께한다는 건 압박이 심할 수밖에 없다. 내가 실수할 여유 같은 건 없었다. 항상 100%를 해야 하니 긴장할 수밖에. 모든 게 조심스러웠지만, 이젠 편해졌다. 지금은 한 팀이 되었으니까.

한국에서 촬영하는 일들이 종종 있는 것 같다. 당신의 SNS를 꼼꼼히 챙겨 보고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크리미널 마인드> 촬영을 한다. 촬영이 시작되는 월요일, 배우들끼리 주말에 뭐하고 지냈는지를 묻곤 한다. 누구는 집에서 쉬었다고 하고,
또 다른 누구는 애들하고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난 어떤 날엔 한국에서 촬영이 있었다고 하고, 또 다른 날엔 필리핀에서 촬영이 있었다고 하면 깜짝 놀란다. 먼 거리를 날아가 촬영하고 바로 돌아오는 스케줄이 믿기지 않았던 거다.

진짜 열심히 사는 것 같다. <크리미널 마인드> 하나만으로도 스트레스 받고 힘들 텐데, 대단하다.
쉬는 날 없이 먼 거리를 이동하고 촬영하니, 대사를 외울 시간이 충분치 않다. 그래서 비행기로 이동 중에 대사를 외우곤 한다. 그래도 괜찮다. 한국에서 불러주시는 분들도 있고, 미국에서 이렇게 계속 활동을 하고, 난 운이 좋은 사람이다.

 

 

Khaki Field Auto Chrono

블랙 PVD 도금 케이스로 강렬한 이미지를 전하는 카키 필드 오토 크로노는 해밀턴의 H-21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다. 42mm의 크기를 지닌 외양이 당당한 이 시계는 2백33만원이다. (모델명: H71626735) 검은색과 흰색이 조합된 패턴의 윈드브레이커·트레이닝팬츠 모두 닐 바렛 제품.

 

Broadway Day-Date Auto

42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중앙의 블루 라인으로 장식된 버건디 다이얼이 특징인 이 시계는 80시간의 파워 리저브가 가능한 해밀턴 H-30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다. 가격은 1백34만원이다. (모델명: H43515175) 연갈색 터틀넥 니트·체크 패턴의 짜임이 독특한 재킷·검은색 슬랙스 모두 S.T.듀퐁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9/thumb/36209-261168-sample.jpg

 

 

Khaki Pilot Auto

압도적인 46mm 크기로 남자들의 소유욕을 극도로 자극할 만한 모양새를 지닌 카키 파일럿 오토는 200m 방수가 가능한 시계다. 가격은 1백23만원이다.
(모델명: H64715545) 클럽 체크 패턴의 롱 코트 산드로 옴므, 오렌지 컬러 니트 라펠라, 흰색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Khaki Field Auto

해밀턴의 독자적인 H-10 무브먼트를 42mm 케이스에 담고 있는 카키 필드 오토는 갈색 다이얼과 연갈색 캔버스 스트랩이 조화로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가격은 99만원이다. (모델명: H70605993) 하늘과 흰색이 반복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의 레이스업 셔츠 몽끌레르, 흰색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Jazzmaster Open Heart

새롭게 선보이는 H-10 칼리버를 탑재하고 있는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는 무려 80시간의 파워 리저브 기능을 지녔다. 오픈 하트의 유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시계의 가격은 1백31만원이다. (모델명: H32705541) 검은색 니트 카디건·회색 모직 재킷 모두 DKNY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REATIVE DIRECTOR 성범수
PHOTOGRAPHY 주용균
MODEL 다니엘 헤니
STYLIST 신지혜(인트렌드)
HAIR 태민(애브뉴준오)
MAKE-UP 노미경(에이바이봄)
LOCATION MANAGER 황정민

2017년 10월호

MOST POPULAR

  • 1
    가자! 촌캉스
  • 2
    스타와 메가
  • 3
    꽃구경도 식후경
  • 4
    나의 첫 위스키
  • 5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단단한 눈빛이 돋보이는 송중기의 <아레나> 5월호 커버 공개!

  • INTERVIEW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일 뿐

    4개 국어 능력자, 싱어송라이터, 인스타 음악 강자… 스텔라장을 수식하는 말들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인다는 사실이다.

  • INTERVIEW

    우리가 기다리던 소수빈

    데뷔 8년 차 소수빈은 지난해 <싱어게인3>으로 처음 TV 카메라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지금 보고 있는 사진 역시 그의 첫 번째 단독 화보다. 하지만 소수빈은 이미 우리가 기다리던 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 INTERVIEW

    발렌시아가 사커시리즈, 설영우와 함께한 <아레나 옴므 플러스> 화보 공개

    설영우의 색다른 매력이 담긴 <아레나> 화보 미리보기

  • INTERVIEW

    나를 궁금해해줬으면 좋겠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돌아온 곽동연과 연기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내내 유쾌했고 기백이 있었다. 작품이 끝날 때마다 방명록 한 권을 완성하는 기분이라는, 2024년 곽동연의 첫 방명록.

MORE FROM ARENA

  • LIFE

    'SNOW CAMPERS' 드루 심스

    그들이 혹한의 설원으로 간 까닭은 무엇일까. 스노 캠핑 좀 한다는 세계 각국의 남자들에게 물었다. 눈 덮인 산맥은 혹독하지만 경이롭고, 설원은 침묵하는 아름다움이라 한다. 그리하여 설원에서 무엇을 보았느냐 물으니, 그곳에는 고독한 자신이 있었다고 답했다. 대자연의 겨울을 거울 삼은 스노 캠퍼들이 말하는 자유와 고독이다.

  • INTERVIEW

    구기 가이즈 #농구

    마스크를 벗고 다시 뛰고 부딪치고 땀 흘리는 계절이 돌아왔다. 공을 쫓는 사람들을 만나 운동의 열기를 옮긴다. 선수들은 아니다. 본업은 따로 있고, 시간을 내어 운동하는 생활 스포츠인들이다 .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들과 국가대표로 구성된 배드민턴팀 ‘플라이하이’, 농구 좀 한다는 연예계 사람들이 모인 농구팀 ‘아띠’, 패션계 트렌드 리더들이 합심한 풋살팀 ‘팀 퍼스트 우먼즈’, 옷 문화와 패션 좀 아는 사람들의 ‘ACTG 테니스 클럽’까지. 이들의 열정만큼은 프로 못지않았다.

  • INTERVIEW

    온앤오프 'DREAMERS' 화보 미리보기

    ‘계단돌’ 온앤오프, 파격적인 화보와 인터뷰 공개

  • FASHION

    Retrospective

    시간을 거스른 코듀로이의 클래식한 매력.

  • INTERVIEW

    아이브 레이, “무대에 설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이 점점 커져요”

    신비로운 콘셉트의 아이브 레이 단독 화보와 인터뷰 미리보기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