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서울, 청춘

지금 서울의 청춘들은 이렇게 하루를 보낸다. 유스 컬처(Youth Culture)의 최전방, 어느 젊은 날의 초상이다.

UpdatedOn April 25, 2017

3 / 10

 

신정혁 스케이터

아침부터 스케이터들은 가방 하나와 보드 하나를 둘러메고 공원으로 하나둘 모여든다. 가벼운 인사를 주고받은 뒤 말 없이 바퀴 달린 보드를 달린다. 파도가 치면 서핑을 하듯, 신정혁은 눈을 뜨면 스케이트보드를 탄다. 보드의 나무 감촉이 부드럽다고 느낀 아주 어린 시절부터 습관처럼 스케이트보드를 탔다. 스케이트보드에 그려진 그림들도 좋았다.
세계적인 스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그는 ‘힙스(HEAPS) 스케이트’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스케이트보드 웹진 <데일리 그라인드(DAILY GRIND)>에 그의 스킬을 담은 영상을 올리고 스케이터들끼리 영감을 주고받는 것도 중요한 일과다.
“스케이트보드를 타지 않는 삶은 생각해본 적이 없다. 밥을 먹고 친구를 만나는 것처럼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상의 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는 청춘이 도전이라고 말한다. 그에게 스케이트보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도전이다.

 

3 / 10

 

우병윤 작가, 화가

‘무씨(MUSEE)’를 찾아가는 길은 다소 난감하다. 남영동 어느 국밥집과 은행 사이 건물 5층에 이런 나른한 공간이 있을 줄은 몰랐다. 우병윤 작가는 이곳에서 자신의 그림을 전시하고, 관객과 직접 대화를 나눈다. 갤러리를 찾는 사람들이 물끄러미 그림만 보다 돌아가는 것이 아쉬워 더 많은 이야기를 건넨다.
그는 글을 먼저 쓰고 그것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린다. 청춘에 대한 주제를 작품으로 구현해내던 예전과 달리 그는 요즘 개성 있는 존재가 각자의 색깔을 찾아가고, 공존하는 사회를 그린다. “청춘은 파스텔컬러라고 생각한다. 아직 명확한 원색이 되진 못하지만 불분명한 그 자체로 아름답기 때문이다.”
수많은 호기심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 좋아하는 것, 무의미한 것 등이 명확하게 보이는 때가 온다. 바로 그 순간 청춘을 넘어선 자신을 깨달을 거다. 청춘을 그리던 우병윤 작가는 이제 청춘 이후의 색깔을 그려내고 있다.

 

3 / 10

 

재키와이 래퍼

재키와이는 “비주류 문화를 주류로 끌어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2013년, ‘더 어글리 정션(The Ugly Junction)’이 주최한 여성 래퍼 콤피티션(GALmighty)에서 우승을 차지했을 때가 18세 였으니까, 이제 22세가 됐다.
지난겨울 첫 번째 앨범 를 발매했는데, 들어본 소감을 말하자면 청춘과 나른함, 몽환과 허무 같은 단어들이 떠오른다. 청춘을 빛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반대의 그림자를 보여주고 싶었다니, 정확하게 들은 것 같다. 그녀는 ‘내가 뭘 보여주고 싶고 뭘 원하는지’ 명확히 알고 있다.
“음악은 청춘의 감각에 의지한다고 생각한다. 늘 새로운 것, 신선한 것을 찾기 때문이다. 청춘의 감을 다 써버리면 나중에 그것이 빚더미처럼 불어날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나에게 청춘은 빚이다.” 요즘엔 헨즈 등 라이브 클럽에서 공연을 자주 여는데, 다음 앨범은 좀 더 팝적인 요소를 섞어보겠다고 했다. 좀 더 직선적이고 명확하게, 그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거다.


3 / 10

 

배드핸즈 타투이스트 그룹

예전에 우리는 이것을 ‘문신’이라고 불렀다. 주로 직업이 험악한 사람들이 몸에 그리는 ‘차카게 살자’ 같은 문구나 용, 호랑이 그림들.
하지만 2017년 서울에서는 젊은이가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하나뿐인 ‘아트’가 되었다. 문래동 배드핸즈의 타투 아티스트들을 처음 만나면 움찔 놀랄지도 모른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흔치 않은 스타일, 어디에나 새겨져 있는 타투 등을 곁눈질로 보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한두 마디 이야기를 나눠보면 세상 둘도 없는 ‘순둥이’들이란 걸 알게 될 거다.
이들은 더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 분야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다. 배드핸즈에게 청춘은 ‘자유로움’이다.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고 싶은 대로 사는 것. 나이를 먹을수록 자유를 향유하는 운신의 폭은 줄어들겠지만 어쩌겠는가.
일단 지금은 지금처럼 사는 거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서동현
PHOTOGRAPHY 채대한
LOCATION 음레코드(재키와이)

2017년 04월호

MOST POPULAR

  • 1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2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 3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안디아모’ 캔버스 백
  • 4
    셰리의 향
  • 5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RELATED STORIES

  • FASHION

    THE ELEGANT LIFE with WORK and FAMILY

    유명세란 인사말 한마디, 눈짓 하나로도 자신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것이다. 이영애가 그런 사람이다. “이영애입니다”라는 인사말 한마디면 모두가 아는 삶. 출처 불명 인플루언서가 넘쳐날수록 진짜 유명인의 광채는 은은하게 강해지고, 이영애는 언젠가부터 일국을 대표하는 유명인의 지위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 그런 이영애와 <아레나 옴므 플러스>가 만났다. 그는 카메라 앞에서는 신화적이었고 촬영 끝 인터뷰 현장에서는 인간적이었다. 이영애가 전하는 자신의 일과 삶.

  • FASHION

    MORNING WAVE

    따스하고 부드러운 햇살이 깃든 배리의 아침.

  • FASHION

    PETRICHOR RELIEVED HIM

    조슈아가 배리와 만나 딛고 선 스코틀랜드의 초원. 바람은 속삭이고 코끝에는 흙 내음이 스치던 하루의 기록.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FASHION

    끝의 시작

    마티유 블라지는 끝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토대로 한 보테가 베네타의 우아한 회복에 관하여.

MORE FROM ARENA

  • REPORTS

    나를 찾아줘

    조우진이 누구야? 하는 물음엔 이렇게 대답하겠다. 당신이 올해 극장가에서 가장 많이, 자주 만나게 될 배우라고.

  • LIFE

    산에서 바다에서

    뮤지엄 산의 안도 타다오 전시 소식, 폴리네시아에서 온 블랑팡 신제품 시계 전시 소식.

  • FASHION

    MURSE

    딱 지갑 정도 크기의 요즘 남자들이 메는 가방 5.

  • FASHION

    Scented Scene

    향이 주는 영감과 공감.

  • FASHION

    같은 티셔츠 다른 느낌Ⅱ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무지 티셔츠.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