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느리게 흐르는 여자

이제 스피카의 김보형에게는 여유가 생겼다. 지금 그녀의 마음은 잔잔하다.

UpdatedOn August 05, 2016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8/thumb/31324-166412-sample.jpg

오렌지색 패턴 비키니는 데이즈데이즈 제품.

오렌지색 패턴 비키니는 데이즈데이즈 제품.

와인색 패턴 원피스 수영복은 페이유 제품.

와인색 패턴 원피스 수영복은 페이유 제품.

와인색 패턴 원피스 수영복은 페이유 제품.

흰색 레이스 패턴 비키니는 다홍 제품.

흰색 레이스 패턴 비키니는 다홍 제품.

흰색 레이스 패턴 비키니는 다홍 제품.

4년 차 걸 그룹
스피카로 활동한 지 4년이 됐네요. 데뷔 이후에 기대에 미치지 못한 부분도 있었어요. 지친 시기도 있었죠. 그래서 깊이 생각했어요. 왜 이 일을 시작했는지. 연예인에 대한 꿈보다는 학업에 대한 의지가 컸어요.

음악 고등학교를 나와 음대에 진학했어요. 그리고 20세에 음악 선생님이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시작했는데, 재밌었어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신선함을 느꼈고, 푹 빠져서 열심히 공부도 했어요. 작곡 공부도 꾸준히 하고요.

그렇게 2년 반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고 데뷔했죠. 지금 생각하면 지친 면도 있지만, 재밌는 점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극복하는 방법
시간이에요. 그냥 기다렸죠. 당시에는 아무리 힘든 감정을 지우려 해도 사라지지 않았거든요. 시간이 흘러가니 어느새 힘든 감정이 사라졌어요. 시간이 지나야 해결된다고 생각하고 그냥 이렇게 견디고 있어요. 요즘에는 오랜만에 활동 준비를 해서인지 즐거워요.

새로운 앨범
지금까지 활동한 모습 중에서 팬들이 좋아한 부분을 모아놓은 분위기예요. 그래서 섹시한 면도 있어요. 모티브는 자유로움이에요. 요즘 청년은 힘들잖아요. 그래서 지친 청년을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예요. 억압되지 않고, 자유로워지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기자는 파티 분위기예요.

러닝 걸
하프 마라톤에 참가했어요. 21km를 뛸 때는 너무 힘들었는데, 끝나고 나니까 재미있더라고요. 이런 달리기 축제가 있는 줄 몰랐어요. 친구들에게 듣고 도전했어요. 처음 마라톤을 시작할 때는 왜 사람들이 이런 걸 하지?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는 절대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달리고 싶어져요.

두 번째 뛸 때는 후회를 했죠. 하지만 뛰고 나면 엄청난 희열이 몰려와요.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기분이 개운해져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그런 매력 때문에 사람들이 러닝을 하는 것 같아요. 그 후로 꾸준히 러닝을 하고 있어요.

강물처럼 흐르리
음악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완벽하게 하고 싶은 마음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그 외에 큰 고민은 없어요. 화낼 일도 별로 없고, 고민도 크지 않아요. 삶이 고요해요. 강물 같다고 해야 할까요? 어려서부터 튀는 걸 안 좋아했어요.

그런데 걸 그룹 활동을 하고 있어요. 튀어야 하는 직업이라 눈에 띄려 노력하지만 잘 안 돼요. 억지로 하려니 더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제가 더 힘들어지죠.

싫은 남자 좋은 남자
허세 많은 남자, 예의 없는 남자, 겉멋 든 남자는 안 좋아해요. 외모는 안 봐요. 인성이 좋으면 호감이 가요. 사람 됨됨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 사람이 가진 느낌이 중요해요. 물론 사귀다 보면 다툼도 있겠지만, 저는 귀찮아서 싸우지 않을 것 같아요. 하하. 오래 만남을 이어가려면 인성과 느낌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여행은 여유
연습생 생활 시작한 후 어딜 나간 적이 한 번도 없어요. 그래서 1년 반 쉬는 동안 돌아다녔어요. 이탈리아,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일본을 다녀왔는데 여행지에서 오래 머무르는 편이에요. 한 달 정도 머물면서 돌아다녔어요.

쉬고 싶을 때는 호텔에서 휴식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배낭 메고 걸었어요. 계획을 세우고 여행하는 성격은 아니에요. 티켓 오픈해놓고 마음 편히 지내요. 여행을 하니까 마음이 열렸어요. 치열하게 살아왔는데, 이제 여유가 생긴 것 같아요.

세상 밖으로
오랜만의 컴백이에요. 주어진 스케줄에 최선을 다하는 게 스피카의 올해 목표예요. 곡 작업을 많이 하는 것은 저의 목표고요. 멈추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세상 밖으로 나오지 않더라도 혼자 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해요. 세상 밖으로 나오는 기회가 생긴다면 더 좋겠죠.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정민
STYLIST 이지혜·이아름(런던프라이드)
HAIR 희경(정샘물 청담이스트)
MAKE-UP 정미영(정샘물 청담이스트)

2016년 07월호

MOST POPULAR

  • 1
    HAMILTON's Spring
  • 2
    셰리의 향
  • 3
    THE ELEGANT LIFE with WORK and FAMILY
  • 4
    이희준, "제가 연기하는 작품으로 사람들이 조금 더 살 만해졌으면 좋겠어요."
  • 5
    만화책의 탄생

RELATED STORIES

  • INTERVIEW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성한빈&김지웅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서울에 온 PSG 브랜딩 디렉터 파비앙 알레그레를 만났다. 멋이나 부리는 사람일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일하고 있었다.

  • INTERVIEW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배우 곽동연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배우 송하윤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소수빈, "좋은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에 발자국을 남길 줄 알아야 돼요"

    <싱어게인 3> 가수 소수빈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FASHION

    Men from Haute Couture

    남성을 위한 메티에(Métier) 정신이 깃든 2023 F/W 오트쿠튀르.

  • LIFE

    Metaverse Love

    메타버스에서도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그 사랑, 직접 시도해봤다.

  • INTERVIEW

    1백만원의 사나이 오정세 미리보기

    ‘동백꽃’ 오정세, 멋이란 바로 이런 것

  • LIFE

    코로나19의 중심에서

    취재할 수 없는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다뤄야 할까. 대대적인 봉쇄령에도 사람들은 일상을 지속한다. 베란다에서 글을 쓰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고, 저항과 논쟁을 이어가고, TV 쇼에 문자 투표를 한다. 팬데믹 시대에도 라이프스타일은 지속된다. 세계 12개 도시의 기자들이 팬데믹 시대의 삶을 전해왔다. <모노클> <뉴욕타임스> <아이콘>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그넘> 기자들이 전해온 21세기 가장 암울한 순간의 민낯과 희망의 기록이다. 지금 세계는 이렇다.

  • REPORTS

    이솜의 영화관

    이솜은 영화 티켓을 수집한다. 중학생 때부터의 습관이다. 티켓을 한 장씩 코팅해 오래 두고 본다. 그렇게 자신과 영화의 세월을 기록한다. 지금도 매주 개봉하는 영화를 거의 모두 극장에서 본다. 이해하거나 존경하거나 공부하는 마음으로. 영화가 품은 감성을 공유하고 함께 울고 웃고 슬퍼하기 위해서. 그렇게 눈앞에 일렁이는 영화를 자신의 얼굴 위에 쌓아간다. 그녀 안에는 숨어 있는 얼굴이 많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