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오메가와 METAS, 새로운 시계 품질 보증 기준을 발표하다

 

UpdatedOn December 11, 2014

지난 화요일 제네바 시떼 두 땅(Cité du Temps)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스위스 시계 브랜드 오메가와 METAS(Swiss Federal Institute of Metrology)의 책임자는 오메가가 2015년부터 적용할 예정인 새로운 시계 품질 보증과 관련한 파트너십에 대해 발표했다. 이 품질 보증은 오메가의 모든 마스터 코-액시얼 시계에 적용되는 것이다.

스와치 그룹 CEO 닉 하이예크(Nick Hayek)와 METAS의 디렉터 크리스티앙 보크 박사(Dr. Christian Bock), 오메가 사장 스티븐 우콰트(Stephen Urquhart), 오메가의 부사장 레이날드 에슐리만(Raynald Aeschlimann)과 안드레아스 홉메이어(Andreas Hobmeier)가 이 자리에 함께 했다.

프레스와 초대 손님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넨 후 스티븐 우콰드는 오메가가 지난 오랜 역사 동안 이룩해온 기술 부문에서의 주요 이정표들을 소개했다. 물론 이 중에는 2013년 런칭한 15,000가우스 이상의 자성을 견딜 수 있는 기계식 무브먼트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는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증가하고 있는 많은 자성/자석들이 시계의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설명한 후 어떻게 오메가가 워치메이킹에 있어서의 최대 난제 중 하나인 자성을 극복할 수 있었는지 보여주는 짧은 영상을 상영했다.

이러한 항자성 무브먼트는 올해 초부터 오메가의 마스터 코-액시얼 시계를 통해 대량으로 소개되고 있다.

닉 하이예크 회장은 스와치 그룹이 오랜 시간 동안 스위스 시계 산업, 그리고 "스위스 메이드(Swiss made)" 라벨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있어 선두주자 역할을 해왔음을 지적했고, 그것을 가능하게 한 그룹과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 등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한 스와치 그룹이 스위스 시계 산업에 있어 계속해서 선두주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히며, 그러기 위해서는 METAS의 파트너십이 당연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하이예크는 오랜 기간 시계 산업에 있어 하나의 표준이 되어 온 COSC 크로노미터 인증이 빠른 시일 내에 더욱 강화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밝혔다. 2015년 중반 마스터 코-액시얼 공식 품질 인증을 받은 최초의 시계가 생산될 예정이다. 기존의 품질 인증과 새로운 품질 인증과의 가장 눈에 띄는 차이는 새로운 인증이 무브먼트 대신 완성된 시계 자체를 테스트한다는 점이다.

METAS의 디렉터 크리스티앙 보크는 스위스 연방 정부에 속한 METAS가 수치, 절차 측정 등을 포함한 모든 관련 이슈를 다루는 곳이라는 점을 설명하며 조직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새로운 품질 보증 절차로 인해 오메가나 다른 스위스 워치메이커들이 과거에 비해 자신들의 시계의 품질이나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더욱 폭넓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METAS는 그 어떤 차별이나 편견도 없는 완벽하게 독립된 기관이며, 이러한 중립성을 지킬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만 프로젝트에 임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오메가와의 파트너십 또한 예외가 아니며, 다른 이들도 똑같은 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했다.

오메가의 부사장이자 인터내셔널 세일즈 헤드인 레이널드 에슐리만은 스위스 연방 정부에 속한 독립된 기관으로부터 시계의 품질 인증을 받는다는 것은 오메가의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메가 부티크나 시계 내부의 무브먼트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케이스백 등에서도 그렇듯 말이다. "이 모든 것들이 우리 브랜드를 정의 내리는 요소입니다. 부티크에서는 고객들이 시계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고객과 가까이에 시계를 진열합니다. 케이스백 역시 우리가 지닌 스토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무브먼트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에 발표하는 새롭고 완전히 독립적인 '스위스 메이드' 품질 인증은 각각의 시계의 품질을 보장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우리 오메가에게도, 산업 전반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오메가의 생산 및 조달(Production and Procurement) 부문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홉메이어는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기 위해서 각각의 마스터 코-액시얼 시계가 어떤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시계는 15,000 가우스 이상의 자성에 노출되는 동안, 그리고 노출된 이후의 정확성, 와인딩하지 않았을 때의 성능, 그리고 방수 성능 등을 테스트하게 될 것이다. 특히 정확성에 있어서는 하루에 오차 범위 0에서 +5 이상은 허용하지 않는다고.

마스터 코-액시얼 공식 인증을 받은 시계의 소유주는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하면 자신의 시계가 통과한 테스트의 결과와 테스트 조건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이후 이어진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하이예크 회장은 현재 마스터 코-액시얼 칼리버가 보여주는 혁신의 정도가 현존하는 최고의 것이며, 이렇게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것이 다른 브랜드들로 하여금 그 새로운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게 하는 동기 부여 요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전체 시계 산업 그 자체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비단 스위스뿐 만이 아니라 중국, 일본, 그리고 혁신적인 워치메이킹 역사를 지닌 다른 나라들에도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정확한 시계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죠. 그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좋은 것 아닐까요?" 라고 언급 하였다.

*[참고 사항]
METAS는 스위스 내 계측에 관련된 시험 및 인증을 수행하는 연방 기관
http://www.metas.ch/metas/en/home/metas/institut.html

자료 문의: 오메가 코리아 손수정부장/ 김현정대리 3149-9573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2014년 12월호

MOST POPULAR

  • 1
    Dingle Dangle
  • 2
    괴짜 자동차
  • 3
    Earth Day
  • 4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일 뿐
  • 5
    예술과 기술의 경지

RELATED STORIES

  • REPORTS

    비 '누가 뭐래도' 미리보기

    비, 내가 나를 사랑해야지. 싹쓰리? 솔직히 아무도 모른다.

  • REPORTS

    이토록 뜨거운 피오 미리보기

    블락비 피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뜨거운 열정

  • REPORTS

    케미 요정, 서예지

    상대 역할과 완벽한 ‘케미’를 만들어내는 서예지의 케미 연대기.

  • REPORTS

    타투 하나 쯤은 있어야지!

    여름에 더욱 빛나는 네 명의 타투 아이콘.

  • REPORTS

    즐기는 입장

    박형식은 2014년에 이렇게 불렸다. 아기병사와 달봉이. 애칭은 대중의 관심을 가늠할 척도다. 박형식에겐 두 개나 있다. 그만큼 그의 1년은 알찼다. 그에게 지난 1년을 물었다. 자신감 강한 아이돌 대신 마냥 즐거운 20대가 답했다.

MORE FROM ARENA

  • AGENDA

    아보카도 레시피

    점점 더 다양해지는 아보카도 요리들.

  • FASHION

    Modern Classic Gentleman

    169주년을 맞이한 티쏘와 이동욱의 새로운 조합으로 모던하고 젠틀하게 풀어낸 클래식 워치, 젠틀맨.

  • CAR

    시승 논객 :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LIFE

    우리가 몰랐던 청주

    당일치기가 야속할 만큼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청주. 지금 딱 가기 좋은 곳들만 돌아봤다.

  • FASHION

    깨우는 향

    느슨했던 감각을 산뜻하게 일깨우는 룸 스프레이와 디퓨저.

FAMILY SITE